최근 들어 다양한 특주축 스위치들이 출시되고 있어서 그 종류가 아주 많아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카일이라는 제조사는 익숙하지만 딥씨축은 처음 접하는 스위치라 과연 어떤 타건감과 타건음을 들려줄지 궁금했습니다.
스펙상 작동압이 45±10gf로 너무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입니다. 보통 저소음이라고 하면 밋밋한 타건감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 단단하면서도 몽글몽글한 기분 좋은 느낌을 주는 타건감을 제공합니다.
스태빌라이저도 잘 잡혀있고 기본 윤활이 되어 있는 상태라 통울림도 철심 소리도 거의 들리지 않는 수준의 완벽에 가까운 프리미엄 키보드라고 하겠습니다.
단단한 타건감과 조용하고 안정적인 타이핑을 원하는 유저라면 단연코 강추할 만한 최상위 퀄리티의 키보드입니다. 립서비스가 아니라 정말 리뷰하면서 만져본 키보드 중에서는 최상위에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기성 제품을 이정도 퀄리티로 판매하는 것은 혜자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주 만족스러운 키보드입니다.
8. 마치며...
지금까지 COX CK88 유무선 기계식 (딥씨축)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최근 키보드 시장에서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플레이트와 하우징이 직접 닿지 않도록 완충 역할을 하는 가스켓 마운트가 적용되어 있어서 부드러운 타건감을 제공하며 빈틈없는 흡음 설계까지 더해서 통울림과 미세한 잡음을 거의 잡았고 스태빌라이저도 잘 잡혀있어서 철심 소리도 아주 조용한 수준이었습니다.
다소 생소하다고 할 수 있는 카일사의 리니어 스위치인 딥씨축이 적용되어 있는데 특주축 계열이라 상당히 고급진 탄건감을 제공합니다. 단단하면서도 몽글몽글한 정말 기분좋은 타건감으로 타이핑하는 재미를 배가시켜줍니다.
유선과 무선 그리고 블루트스까지 세 가지 모드로 연결할 수 있어서 다양한 디바이스에 사용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 교체가 쉽게 가능하도록 Easy Structure Hot-swap 기판이 적용되어 있고 3핀 스위치는 호환이 가능해서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독보적인 색감과 퀄리티의 COX PBT 이중사출 키캡이 적용되어 있고 87키 텐키리스 기본 배열에서 F13키가 추가된 88키 배열로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여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고 키보드 백라이트 뿐만 아니라 엣지있는 사이드 RGB LED까지 지원하여 포인트 연출도 가능합니다.
조용하고 단단하면서도 몽글몽글한 기분 좋은 타건감을 느끼고 싶다면 단연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키보드가 COX CK88 유무선 기계식 (딥씨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