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받은 핑크 색상 제품의 경우 프레임은 화이트, 키캡은 핑크/아이보리 구성입니다. 하트 모양이라 감성까지 자극하는 예쁜 조합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리시버 보관 위치는 키보드 상단입니다. ON/OFF 스위치를 통해 유선/무선 변경이 가능합니다.
3핀과 5핀 모두 호환되는 퀵스왑 소켓으로 간편하게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본 제공되는 여분의 스위치는 없으며 구성품에 스위치 리무버가 없습니다. 제가 써보니까 키캡을 뽑을때 스위치까지 같이 뽑히더군요. 스위치 리무버가 없으신 분들의 경우 요령껏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보시면 느낌이 오실 거예요.
PBT 이중 사출 키캡이 적용되어 있고, 기본 제공되는 키캡 퀄리티는 우수해서 그대로 써도 좋을것 같습니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하여 윤활 처리가 되어 있으며 소리는 균일하더군요. 100점 주고 싶네요
COX CSK105 키보드의 경우 키패드 위에 Cal 기능키가 추가 된 105키 풀배열 제품입니다.
■ VIA 웹 소프트웨어 지원
ABKO 자료실에서 COX CSK105 'JSON' 파일을 다운 받아 적용하여 웹에서 자유로운 키 매핑, LED 설정, 매크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OX CSK105 타건 영상
페블축은 리니어 타입 제품으로 무겁지 않고 가벼운 느낌을 강하게 받았고, 통울림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게이밍 용도로 쓸 생각이면 유선 연결을 추천하고, 사무 환경에서 쓴다면 무선으로 연결해도 무방하겠네요.
■ COX CSK105 총평
새롭게 출시된 COX CSK105 키보드는 내부 풀 실리콘 흡음 구조로 통울림을 최소화한 키보드로 기본 키캡 구성까지 잘 나온 키보드라는 생각이 드네요. USB 유선, 2.4G 리시버,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여 사용 환경에 맞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조약돌 소리를 원하는 소비자에겐 페블축을 추천하고, 좀더 조용한 키보드가 필요하다면 피치축 사용을 추천합니다. 오테뮤 피치축을 이전에 사용한 경험이 있는데 매우 조용하더군요.
CSK105 키보드는 105키 풀배열 제품으로 추가로 1개의 키가 제공이 되는 만큼 실제 구매가분들은 Cal 기능키를 꼭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