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기어는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 AI 수냉 서버 PC, PC 냉각 장치, 터치 스퀘어, 몬스타덱, 모바일 게임 및 게이밍 기어의 연구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혁신적인 기업으로 꾸준히 키보드와 마우스, 스피커, 헤드셋 등 가격 대비 높은 퀄리티를 제공하는 게이밍 기어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커스텀 키보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키보드 하우징, 스위치, 키캡 등을 선택하여 조립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합니다.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의 경우도 기존에 출시된 베어본 제품과 몬스타 가츠 X504PRO 유무선 기계식 제품에 이어서 한국의 결 에디션인 집현전, 고려청자, 세종용포 세 가지 키캡을 조합하여 새롭게 출시된 제품입니다.
기존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에 다양한 스위치를 선택하여 커스텀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은 유무선&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104키 풀배열 제품으로 커스텀이 가능한 핫스'왑 기판을 사용하였고 최근 가장 핫한 가스켓 구조 방식으로 타건 시 충격 소음 완화와 부드러운 타건감을 제공하며 노브를 적용하여 볼륨 조절 및 재생/정지 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스위치 선택이 가능하지만 이번에 살펴볼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에서는 몬스타에서 자체적으로 출시한 리니어 스위치인 밀감축이 적용된 제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도 제공하여 다양한 ㄱ능 조절과 매크로, 키 매핑 등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내장 배터리 용량은 4000mAh로 LED OFF 시 최대 50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RGB 백라이트를 지원하여 다양한 조명 효과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결 에디션 키캡의 경우 집현전과 고려청자 그리고 세종용포 세 가지 종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에서는 세종용포 키캡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번들거림없는 PBT 소재의 염료 승화 인쇄기법으로 각인이 지워지지 않아서 오랜 시간 선명한 아름다움을 유지합니다. 정면에는 한글, 측면에는 영문을 적용했으며 가장 익숙하고 안정적인 타건감을 주는 체리 프로파일로 제작되어 손끝의 피로를 줄이고 누구나 편안하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징된 전체 모습
최근 몬스타에서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시그니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키보드 본품과 C타입 충전 케이블 그리고 키캡&스위치 풀러와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됩니다.
3. 제품의 외형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의 전체적인 외형
104키 풀 배열이 적용되어 있는 클래시컬한 디자인의 제품입니다.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의 시그니처 중에 하나인 노브가 적용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집현전, 고려청자, 세종용포 이렇게 세 가지 키캡을 한국의 결 에디션으로 출시하였고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은 세종용포 키캡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세종용포 키캡에는 세종대왕이 반포한 훈민정음의 정신을 기리고 왕권과 기상의 상징인 용의 형상과 곤룡포의 대표적인 문양을 담은 제품입니다.
정면 우측면에는 은박의 GUTS 로고가 밋밋할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면서 보다 고급진 느낌을 제공합니다.
모서리는 각진 디자인이지만 날카롭지는 않아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2.4G 무선 / USB 유선 / 블루투스와 MAC / WIN 선택 버튼 그리고 USB 연결 포트 부분
손목과 손가락의 부담을 덜어주는 가장 이상적인 타이핑이 가능한 스텝스컬처2 구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닥 부분
각 모서리 네 군데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받침대 아래에는 2.4GHz 무선 리시버 수납함이 마련되어 있어서 분실을 방지합니다.
2단계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어서 총 3단계 높이 조절을 할 수 있으며 각 받침대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낮은 받침대를 편 모습
높은 받침대를 편 모습
4. 키캡 및 스위치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에는 요즘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한국적인 미가 돋보이는 몬스타기어의 한국의 결 에디션 중 세종용포 키캡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세종용포 키캡에는 왕권과 기상의 상징인 용의 형상과 곤룡포의 대표적인 문양을 담아 제작되었습니다.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에는 5핀을 사용하는 리니어 타입의 밀감축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위치는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해서 선호하는 스위치로 사용하면 됩니다.
밀감축은 별도의 수작업 윤활없이도 서걱임이 적고 매끄러운 타건감을 제공하며 도각도각거리는 만족스러운 타건감을 들려 줍니다.
정방향 LED 모듈이 적용되어 있는 핫스'왑 기판
5. LED 조명 효과 및 영상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은 다양한 RGB LED를 지원합니다.
정방향 LED 모듈에 투과가 되지 않은 PBT 키캡이 장착되어 있음에도 키캡을 뚫고 나올 정도의 엄청난 광량이 화려하고 블링블링한 조명 효과를 연출합니다.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 LED 영상
Fn키와 키로 백라이트 효과 전환
Fn키와 → 방향키로 백라이트 색상 전환
Fn키와 ↑↓ 방향키로 백라이트 밝기 조절
Fn키와 -/=키로 백라이트 속도 조절
6. 소프트웨어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몬스타기어 공식 홈페이지(https://www.monstargear.co.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키 매핑 / 조명 설정 / 사용자 정의 키 변경 / 매크로 설정 / 기타 구성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바탕에 키보드 이미지가 적용되어 있는 부분에는 현재 적용되어 있는 LED 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서 조명 설정에서 변경 후 직관적ㅇ으로 화면을 통해 해당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타건 영상
타건음과 타건감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라 참고 정도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 타건 영상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에 장착되어 있는 밀감축은 '리니어 스위치의 정석'으로 불릴 만큼 매끄러운 타건감을 제공합니다.
스위치를 누르는 순간부터 어떤 걸림이나 긁힘 없이 매끄럽게 움직이며 타건 중에 서걱임이 거의 느꺼지지 않기 때문에 장시간 타이핑이나 빠른 연속 입력(게이밍) 시 손가락의 피로도가 낮습니다.
키압이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으로 리니어 스위치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리니어 스위치 중에서도 비교적 '피치(Pitch)가 높은' 축에 속하며 경쾌한 사운드가 귀를 때립니다.
윤활이 잘되어 있어서 서걱이거나 스프링 소리도 매우 적어서 맑은 바닥 타격음이 두드러지게 들리기에 거슬리는잡음은 들리지 않는 깔끔하고 단단한 느낌을 받습니다.
8.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몬스타 가츠 X504프로 베어본과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유무선 기계식 제품에서 한국의 결 에디션인 집현전, 고려청자, 세종용포 세가지 키캡을 적용하여 새롭게 출시한 제품입니다.
완제품 형태의 제품이지만 스위치는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해서 커스텀 키보드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에 적용되어 있는 스위치인 밀감축은 '리니어 스위치의 정석'이라고 불릴 만큼 매끄러운 타건감을 제공합니다.
도각도각거리는 하이 피치의 경쾌한 사운드가 아주 높은 만족감을 주는 제품입니다.
윤활이 잘 되어 있어서 서걱이는 소리나 스프링 소리도 적고 스태빌라이저 철심 소리 및 통울림도 거의 들리지 않는 수준으로 7만원대에서는 보기 힘든 아주 높은 퀄리티의 준 커스텀 키보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가스켓 구조 방식을 채택하여 타건 시 충격 소음을 완화하여 부드러운 타건감을 제공하며 몬스타 가츠 X504프로 세종용포 밀감축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노브가 적용되어 있어서 볼륨 조절 및 재생/정지 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핀과 5핀의 다양한 스위치를 호환하는 핫스'왑 기판이 적용되어 있고 정방향 LED 모듈로 다양한 키캡과 간섭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보다 세밀한 설정이 가능하고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는 RGB 백라이트도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