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원문 : https://blog.naver.com/podo_stars/221342731587

이번에 리뷰해볼 제품은 에이픽스 게이밍의 하이브리드 게이밍 이어폰인 GE002 제품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기능적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게이밍 이어폰으로 재미있고 눈여겨볼 특징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BA 드라이버를 탑재하였고 귀걸이형 인이어 형식에 이어폰 모듈과 분리형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용 보관 파우치와 PC에서도 사용가능한 Y케이블 역시 동봉되어 있어 구성품이 빵빵하죠.
그럼 지금부터 좀 더 자세하게 에이픽스 게이밍 이어폰 GE002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패키지는 에이픽스의 브랜드 컬러인 그레이톤과 오렌지 컬러로 꾸며져 있습니다.

상단 양쪽과 하단에 모두 밀봉씰이 붙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이어폰 모듈의 핵심 구조를 알기 쉽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2개의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BA 드라이버, 분리형 탈부착 케이블 등 다양한 특징을 볼 수 있네요.

개봉하면 플라스틱 케이스에 모두 고정되어 있는 구성품이 나옵니다. 다른 설명서나 구성품 없이 보이는 것이 전부입니다.

보이는 것이 뭔가 부실하게 적어보였지만 파우치를 열면 모든 구성품들이 알차게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보관용 파우치, PC용 Y 케이블, 이어팁 2개 사이즈 세트, 그리고 탈착식 케이블이 파우치에 들어 있고 중요한 이어폰 모듈 입니다.

제품을 꺼내고 다소 아쉬웠던건 기본 이어팁에 이런 먼지같은게 묻어있는 것이었는데 먼지가 아니라 고정되어 있던 플라스틱 판이 좀 고급스러워 보이게 처리되어 있는데 거기서 묻어나온 것으로 차후에는 이어폰 모듈도 따로 한번 더 포장을 하거나 그냥 매끈한 일반적인 플라스틱 고정판을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옆으로 긴 모습을 하고 있네요. 드라이버 위치에는 메탈 파츠가 있어 디자인 측면에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제품은 둥글둥글한 스타일로 착용시 피로가 덜가게 디자인 된 것 같았습니다.

에이픽스 GE002 이어폰은 분리형, 탈착형 케이블 제품이기 때문에 이렇게 케이블을 이어폰 모듈과 연결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케이블과 이어폰 모듈 양쪽에 L R 방향이 모두 적혀있기 때문에 방향을 확인하여 결합해 주시면 간단합니다.

이어폰을 연결하는 부분은 귀걸이형으로 구부러져 있고 이 부분은 케이블 위에 한번 더 고무 재질의 튜브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귀에 닿는 부분의 촉감도 챙겨주고 귀에 걸 수 있게 모양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듯 합니다.

이어폰 케이블에는 케이블을 말아 고정시킬 수 있는 벨크로 밴드가 있어 보관시 정리할 때 유용하며 불편한 경우에는 떼어낼 수 있기 때문에 떼어내서 다양하게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R 모듈쪽에는 마이크와 음량조절, 통화등을 조작할 수 있는 리모컨이 달려 있습니다. 리모컨은 간단한 조작이 가능한 버튼 3개가 있습니다.
기기들과 연결하는 단자는 조금 특이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건타입? 드릴타입? 120도 타입? 여튼 ㄱ자 형태도 아니고 일자형태도 아닌 오묘한 모양을 취하고 있습니다. 특이한 만큼 단선방지에도 톡톡한 역할을 할지 궁금하네요.
케이블 길이는 1.2m로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적당한 길이이고 내부에 케이블이 한번 꼬여있고 외부에는 PVC 재질로 싸여있어 단선에 강하고 잘 꼬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뭔가 만지면 기존 이어폰 케이블과는 다르게 단단하고 표면이 매끈해서 내구성이 기대가 됩니다.

이어팁도 기본 사이즈와 2가지 추가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과 고정되는 부분은 빨간색을 띄고 있어 게이밍 제품 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추가 제공되는 이어팁은 굉장히 타이트해서 처음 장착시 쉽게 끼워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어팁이 상당히 강력히 고정되어 있어 분리시 귀에 닿는 검은색 부분을 잡고 당기면 이어팁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안쪽 붉은 부분을 손톱등으로 밀어올려 빼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성품 중 같이 제공되는 Y 케이블은 PC에 장착하여 마이크와 이어폰 모두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단자쪽에 그림이 그려져 있어 쉽게 알맞은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 후 보관시에는 이렇게 전용파우치에 돌돌 말아서 보관하면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파우치가 약간 하드한 느낌이라 제품 보호도 어느정도는 해줄 수 있을 걸로 기대됩니다.
많은 구성품 모두 하나의 파우치 안에 넣어둘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파우치 크기는 갤럭시 S6 기준으로 스마트폰 크기의 5~60% 정도의 크기를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직경 약 8.5cm 정도 되는 것 같네요.
총평 및 피드백

- 음질
음질은 상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으로는 어느 수준 이상으로는 음질을 논할 지식이 없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저음부는 무난하게 잘 들리는 정도고 빈약하다는 느낌은 안들었습니다. 밸런스 잡힌 느낌으로 가요를 들을 때 가볍고 높은 음도 잘 잡아서 들려주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음악감상시 보컬, 고음, 가볍고 청아한 느낌을 좋아해서 듣기 좋았습니다.
마이크의 경우는 PC 테스트시 잡음없이 깨끗했습니다. 다만 팝필터, 윈드스크린이 없는 리모컨에 내장된 마이크이기 때문에 소리를 크게 키운 상태에서는 파열음이나 강한 바람소리 등에 약할 수 밖엔 없는 것 같았습니다.
전화 통화에 사용할 때에도 잡음없이 목소리가 잘 전달되었습니다.
마이크 수준은 딱히 뛰어나거나 독특한 것도 아니고 못쓸정도도 아닌 노말한 정도라고 생각이 드네요. 전문적인 용도로는 당연히 부족하겠지만 통화시와 게임시에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이나 인게임 옵션을 통해 좀 더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 다양한 활용
전체적으로 장시간 사용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편안하다보니까 오래사용해도 크게 거부감 없이 착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귀걸이형이어서 잘 빠지지 않다보니까 야외에서 움직이면서 사용하기에도 좋았고 헬스 등 실내 운동시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방수 방진등급이 없는 제품이라 많은 땀과 비에는 취약할 수 도 있다는 점만 유의하면 될것 같네요.
- 장점
· 분리형 제품으로 고장시 모듈만 교체하거나 케이블만 바꾸어 계속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AS 대응이 좀 더 기대가 되는 점
· 무상 AS기간은 1년
· 구성품이 알차고 보관 파우치 하나로 제품 본체까지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하고 휴대도 용이한 점
· 밸런스 잡힌 소리를 내주어 게임, 영화, 음악, 통화까지 다양한 범위에서 활용이 가능한 점
· 귀걸이 타입으로 한번 착용하면 장시간 사용시에도 편리함
· 이어폰 높이가 낮아 옆으로 누워 사용해도 불편하지 않음
· 이어폰 선의 마찰음이 적어 활동시에도 쾌적한 환경 제공
· 가성비 좋은 제품
- 단점 (개선점) & 피드백
· 패키지 내부 고정 플라스틱 케이스의 재질 변경
· 귀걸이형 특징상 일반 이어폰 보다 탈착이 다소 번거로움
이 사용기는 에이픽스 게이밍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