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가성비 최강! 5만원대 수냉쿨러, ALSEYE HALO H240 리뷰~!

아이콘 루카피어
조회: 1663
2019-01-16 01:15:32







알스아이 HALO H240 리뷰 영상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해당 제품은, 가성비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알스아이의 야심작으로, RGB 쿨링팬에 이어 수냉쿨러를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고정된 RGB 라이팅의 레인보우 LED로, 색상 변경이 불가하며 컨트롤러도 없습니다. RGB LED 입문자 중에 수냉쿨러로 교체를 고민하고 있는 사용자에게, 5만원대 가격으로 강력한 퍼포먼스를 만끽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수랭쿨러는 성능도 중요하지만, 누수 시 PC 부품 전체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보상 정책도 중요합니다. 알스아이는 본품과 본품으로 인한 피해 부품을 모두 보상하는 우수한 정책을 시행 중이며, 3년의 무상 보증, 쿨링팬은 1년을 보장하여 그 품질을 자부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주)이공 다나와 체험단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제조사 소개



ALSEYE는 쿨링 솔루션 전문 제조 기업으로 2008년 중국 심천에 설립되었습니다. AC/DC 팬을 포함한 다양한 쿨링 솔루션의 개발 및 생산을 바탕으로 글로벌기업으로의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스펙





  패키지






패키지는 전용 박스로, 깔끔하고 트렌디하게 디자인되었으며, 앞과 뒤로 제품의 실제 모습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앞면의 경우 세로형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측면에는 어떤 상품인지 쉽게 알 수 있게끔 간단하면서도 큰 글씨로 인쇄된 제품명과, 상세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언 박싱





HALO H240은, 일체형 쿨러와 AMD/INTEL 브라켓, 서멀구리스, 각종 나사와 와셔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워터블록은 깔끔한 블랙 색상으로 다즐링 RGB 디자인이 되었으며, LED 투과 부분은 쿨링팬과 통일감을 주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튜브의 길이와 각도에 따라서 워터블록의 설치 방향이 제한되는데, HALO H240의 경우 FEP 재질의 직조 마감 튜브로 구성되어 매우 유연하며, 좌우로 회전이 가능합니다. 튜브의 길이는 350mm입니다. 미들타워와 빅타워 케이스 상단에 라디에이터를 장착하는데 무리가 없었습니다.




튜브 연결 부분에 봉인씰이 붙어있으며, 해당 스티커를 제거할 경우 보증을 받을 때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CPU 히트 스프레더와 닿는 접촉부는 구리로 구성되었으며, 제품을 처음 개봉할 때 보호 비닐이 붙어있으니, 꼭 떼어내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제품의 경우, LED 색상이 고정되어 있어 별도의 케이블 없이 3핀 전원 케이블만 사용되었습니다.






열전도가 뛰어난, 고밀도의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된 라디에이터가 사용되었습니다. 일체형 수냉쿨러는, 쿨링팬의 풍량이 라디에이터의 촘촘한 핀을 통과하면서 열을 빠르게 식히고, 그렇게 식은 냉각수가 다시 워터블록을 거치면서, CPU의 발열을 잡습니다.







라디에이터에 장착되는 쿨링팬으로, HALO 3.0 PWM 쿨링팬이 2개 동봉되어 있습니다. HYDRAULIC 유체 베어링이 탑재되어, 상대적으로 정숙하면서도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7개의 블레이드가 탑재되었으며, 최대 2,000 RPM으로 구동되고, 풍량은 45.2CFM, 풍압은 1.8mmH2O입니다.





전면은 2개의 선, 측면에도 1개의 선으로 아름다운 RGB 조명이 투과되며, 워터블록과 같은 디자인으로 통일감을 줍니다.




앞면과 뒷면에 총 8개의 진동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있습니다.




PWM이 가능한 4핀(2510) 케이블이 사용되어, 메인보드 또는 별도의 팬 컨트롤러를 통해 팬 속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장착



장착하기가 두려워서 일체형 쿨러를 선뜻 구매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신데, 결코 조립이 어렵지 않습니다. 수냉쿨러는 공냉쿨러에서 라디에이터 장착 과정만 추가하면 됩니다. CPU 제조사에 맞는 브라켓을 워터블록에 장착한 후, 백플레이트에 소켓에 맞게 긴 나사를 결착합니다.




라디에이터를 케이스에 장착하기 전에, 미리 쿨링팬을 장착합니다. 쿨링팬의 흡기/배기 방향을 고려하여, 라디에이터에 장착합니다.








  LED 라이팅



알스아이의 HALO H240은 고정된 색상의 RGB LED가 사용되었습니다.







실제 구동시, 위와 같은 밝기와 색감으로 LED가 투영됩니다.



  성능 비교



바탕화면에서 아이들 상태와 벤치마크 구동의 풀로드 상태를 비교해봤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써모랩社의 트리니티 공냉쿨러와의 비교이며, 장착 외에 별도의 설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벤치마크 툴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리플레이 기능을 통해 동일한 환경의 듀오 탑10 교전 상황에서 온도를 측정했습니다. 약 10℃ 정도의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후기



알스아이의 HALO H240은 가격대가 5만원대로 책정되어 고급 공냉쿨러와 비슷한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으며, 비슷한 성능의 수냉쿨러 대비 매우 저렴한 가격대로 형성되어있습니다. 워터블록 디자인도 준수하고, 특히 쿨링팬과의 조화를 통해 간단하게 RGB LED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LED가 고정되어있는 점인데, RGB LED와 수냉쿨러에 입문하는 사용자에게 더할 나위 없는 가성비 최강 제품입니다. HALO 팬도 1만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 시스템 팬으로 통일해서 구성하기도 용이합니다. 계속해서 발전하는 알스아이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제품 다나와 최저가 링크 :

[본 리뷰는 (주)이공다나와 체험단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알스아이 #수냉쿨러 #알스아이수냉쿨러 #수냉쿨러추천 #CPU수냉쿨러 #ALSEYE #HALO #H240


 

전문가 인벤러

Lv87 루카피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