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좀 오래된 이야기 이지만 ...일단 남겨놓을데가 마땅치 않아서 여기 써봅니다.
듀얼체널 메모리에 의한 성능향상은 얼마나 되는가?
3DMark 06 : 0%, Call of Duty2 : 4.2%, Prey : 1.6%, Quake4 : 1.9% .....
PCMark 05 , Memory : 2.6%, System : 0.04%.....
결론 : 메모리 에 매우 편항된 성능을 나타내는 극단적인 작업에서 5% 성능향상...
대부분의 경우 성능 차이는 존재....
그 차이는 매우 작거나 0에 수렴
(게임에서 R5850정도의 그래픽카드에서 PCIe 2.0 x16에서 x8로 바꾸는정도의 차이보다 작은듯)
트리플 채널의 성능 향상에 대한 표
트리플채널을 1로 봤을때 듀얼채널, 싱글채널의 성능
Intel Core i7 920 (Tri-Channel)BenchmarkDual-ChannelSingle-Channel
Crysis | -1.0% | -2.4% |
Unreal Tournament 3 | -0.2% | -0.9% |
World in Conflict | -4.6% | -9.2% |
Supreme Commander | -0.3% | -1.9% |
AVG Anti-Virus 8 | 0.0% | -1.4% |
Winrar 3.80 | 0.0% | -7.2% |
Winzip 11 | 0.9% | 0.0% |
Acrobat 9 Professional | 1.0% | 1.0% |
Photoshop CS 3 | 0.0% | 0.0% |
iTunes | -1.6% | -1.6% |
Lame MP3 | 0.0% | 0.0% |
Studio 12 | -1.8% | -5.5% |
DivX | -2.9% | -3.5% |
XviD | -0.7% | -2.6% |
MainConcept H.264 | 1.2% | 0.0% |
Premiere Pro CS3 HDTV | -2.1% | -5.3% |
Cinema 4D Release 10 | 0.0% | 0.0% |
3D Studio Max 9 | 0.0% | 0.0% |
Fritz 11 | -0.1% | 0.0% |
Nero 8 Recode | -0.4% | -0.8% |
Overall: | -0.6% | -2.1% |
최종결론 : 멀티채널 렘...가져다 버려도 됨... 렘은 일단 용량크고 클락 높은게 장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