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벤 질문과답변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안녕하세요 진짜 핵고수분 계실까요? 컴퓨터 관련 입니다.

도얼문
댓글: 1 개
조회: 374
2023-08-07 12:09:29

안녕하세요. 오늘 소프트웨어 관련 글 찾다가 좋은 자료들이 많아서 북마크 해놓고 가입 했습니다.


컴퓨터 관련 질문 드립니다.

제가 지금 회사에서 글을 써서 정확한 모델명까진 당장 확인이 어렵습니다만

RAM 16g

gtx 1060 3g

asus 메인보드 

ssd 120g / 250g 두개 사용중

cpu는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

일단 제가 집에서 컴퓨터 사용은 간단한 사무작업이나 게임은 롤을 즐겨 합니다.

워낙 컴퓨터 깔끔하게 쓰고싶어서 포맷 후 그상태에서 롤 관련 설치파일 및 간단하고 대중적인 기본 소프트웨어만 깔아놓고 사용합니다.

소프트웨어는 5가지정도, 그리고 롤 설치파일  끝 입니다.

7월 중순까지 잘 사용하다가 (포맷한지도 얼마되지 않을 뿐더러 하고나서도 별 문제없이 잘 사용했음)

어느날 컴퓨터를 하려고 부팅하고 인터넷(웨일 또는 엣지, 크롬) 접속하는데 로딩이 심하게 길어지고 뭔가 엄청 느리다. 뭔가 컴퓨터 자체가 찐드기에 묻은거같이 정말 답답하고 느려짐. 클릭하면 인터넷이 어제까진 바로 1초만에 열렸는데 이제는 네이버에 배너가 하나씩 뉴스 배너가 하나씩 천천히 뜨고 모든 작업에 없었던 로딩이 붙고 엄청 길어졌습니다. 서서히도 아닌 갑자기 확 체감 될 정도입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도 속성창이 엄청 느리게 출력되고 작업표시창 들어가면 cpu사용량은 컴퓨터 키고 롤 플레이 안해도 켜놓기만해도 100% 인터넷만 켜도 80~90

롤을 인게임 들어가서 플레이하면 아시는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메이플 텔레포트 사용하는것과 비슷하게 탕 ~ 탕 ~ 탕 하고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마치 랜선 뽑았다 바로 꽂은 느낌의 렉 걸리듯 끊깁니다 계속.

컴퓨터 부팅해놓고 한참 켜놔도 cpu사용률은 너무 높습니다. 또한 인터넷 문제는 아닙니다 3가지 환경 모두 다른 장소에서 테스트해도 똑같습니다.

그래픽카드도 다른 제품으로 테스트 해봤고  ssd도 3가지 다른걸로 테스트 해봤는데도 같은 현상 일어납니다. 다른 부품은 테스트 하지 않았습니다. cpu 구리스 재도포한지 얼마 안됐습니다.

바이오스 업데이트 어제했습니다. 현상 같습니다. 회원님들 부탁드립니다. 도와주십쇼.. . 

Lv1 도얼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