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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 hz 프레임 관계쫌 알려주세요.

쌉마웨이
댓글: 5 개
조회: 1588
2022-07-10 06:57:32
그래픽카드는 amd radeon rx 6800 인데 모니터가 60hz 입니다.
그래픽카드는 좋은걸로 알아서 프레임이 300이상이 나오는데 60hz 모니터면 프레임 60이랑 똑같이 나오나요?

사람들 240hz 모니터에 300이상 프레임 사용하던데 hz랑 프레임 관계쫌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Lv12 쌉마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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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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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용서못해22-07-10 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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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금 쉽게 설명하면
    프레임은 초당 n장의 화면을 보여줄 재량을 가진다.
    주사율은 초당 n번 화면을 다르게 바꾼다.

    즉, 300프레임 60gz는 초당 화면을 300번 바꿀 
    재량은 있지만 모니터가 60번 밖에 안 바꾸니까
    최종적으론 초당 60장의 사진을 보여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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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용서못해22-07-10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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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엄밀하게 설명하면 주사율이 낮아도
    프레임이 오버해서 높으면 인풋렉이 줄어서
    게임에 조금 더 유리한 측면이 있으나,
    이 때 gpu로드율이 99%나오고 이러면 오히려
    인풋렉이 엄청나게 늘어나므로 확인 후
    프레임 리미트를 높게 가져갈지 좀 낮출지 판단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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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쌉마웨이22-07-10 0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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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하. 모니터를 바꿔야겠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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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사한지민22-07-10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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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니터가 60이면 모니터가 보여주는게 60일뿐
    시스템에서 300이 가능하고 그렇게 설정해놓으면 시스템은 300을 내보냄
    모니터가 60이면 그 초과해도 의미없지 않냐 이럴수도 있는데 그건 아님
    글카 발열같은거 생각해서 로드율을 어느정도 잡을수 있는 적정선으로
    설정해놓으면 좋다
    프레임이 많아야 인풋렉이나 티어링현상이 줄어듬
    모니터가 60이라고 60설정한다고 글카랑 모니터가 동일한 규칙으로 쏴주는게 아님
    불규칙해서 생기는게 티어링 이걸 없애주는게 수직동기화인데 그러면 
    인풋렉 생겨서 플레이 불가
    그래서 60이면 모니터 주사율 2배 프레임 추천을 많이함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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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ninscec22-07-10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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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레임이 주사율보다 높으면 티어링은 오히려 늘어납니다. 디스플레이 주사율에 맞게 프레임 설정하는게 티어링 가장 적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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