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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 RTX 끄고 AI 켜기: Jensen은 5~10년 안에 완전한 AI 생성 게임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아이콘 Bector
조회: 257
2024-04-01 12:19:04
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pc-components/gpus/rtx-off-ai-on-jensen-says-well-see-fully-ai-generated-games-in-5-10-years
 
이번 주 Nvidia GPU 기술 컨퍼런스에서는 Nvidia의 차세대 Blackwell AI GPU인 B200 공개를 포함하여 몇 가지 흥미로운 소식을 제공했습니다 . Jensen CEO는 컨퍼런스 후반에 언론과의 Q&A 세션을 열어 추가 질문을 받고 상황이 어디로 향할지에 대한 추가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질문 중 하나는 AI 기반 게임의 잠재력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Jensen은 5~10년 내에 이를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여기서 다른 표현을 사용하고 있지만 질문의 본질은 언제 우리가 완전한 AI 생성 게임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였습니다.

그 대답은 일부 사람들을 놀라게 할 수 있으며 GPU의 시작점을 나타냅니다. 그래픽 처리 장치는 수십 년 동안 래스터화를 통해 게임을 렌더링하는 데 사용되어 왔으며 최근에는 시각적 충실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광선 추적 하드웨어를 추가했습니다. 그러나 AI 중심 GPU는 이제 모든 수치 처리 능력을 다른 작업에 투입하여 콘텐츠를 생성하기 위한 더욱 크고 강력한 신경망을 생성합니다. Stable Diffusion , Chat-GPT , Chat With RTX (현재 ChatRTX로 브랜드 변경, 덧붙여서), 소라 비디오 생성 등.

Jensen은 GPU 기반 AI 도구가 완전한 순환을 이루고 모든 처리 능력을 컴퓨터 그래픽 생성에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미래를 예견합니다. 그러나 렌더링이 아닌 그래픽 생성이라는 표현에 유의하십시오. 그리고 그는 AI 기반 게임의 미래가 향후 10년 내에 도래할 수 있으며 초기 시도는 5년 내에 나타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https://youtu.be/HK6y8DAPN_0

물론 훈련과 1분 길이의 비디오 클립 생성을 위한 Sora의 컴퓨팅 성능은 현재 향후 10년 내에 데스크톱 PC에서 볼 수 있는 그 어떤 것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Sora와 같은 도구를 위해 OpenAI에서 사용하는 GPU는 수만 개이므로 데스크톱 GPU 성능이 매 세대마다 두 배로 증가하더라도 우리는 지금으로부터 10년 후에 데스크톱에 있는 아마도 32개의 RTX 4090 GPU에 해당하는 컴퓨팅 성능만을 보고 있을 것입니다.

나는 "현실적인 그래픽을 갖춘 액션 RPG 해적 게임을 만들어 보세요"와 같은 간단한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10년, 어쩌면 20년 내에 자신의 PC에서 완전히 플레이 가능하고 즐거운 게임을 즉시 얻을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연령. 그러나 마찬가지로 우리는 AI가 이미지, 사운드, 3D 모델, 비디오 및 코드를 생성하는 것을 이미 확인했으며 생성된 콘텐츠의 품질은 모델이 반복될 때마다 계속해서 향상됩니다. 지금으로부터 10년 후에는 모델, 레벨, 코드, 스토리 및 기타 자산을 단 몇 분 만에 생성할 수 있는 AI 기반 도구를 상상하기 쉽습니다. 초기 계산을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푸시하면 즉각적인 게임 생성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명확성을 위해 편집된 실제 질문과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Bilawal Sidhu는 "모든 픽셀이 실시간 프레임 속도로 생성되는 이 세상에서 우리가 얼마나 멀리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게임과 비게임에 대한 당신의 비전은 무엇입니까? 그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한 경험이 있나요?"

Jensen: "기술의 거의 모든 측면에서 S 곡선이 일단 현실화되고 실용적이고 향상되면 10년을 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ChatGPT는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경우 더 좋습니다. .. 10년도 채 안 남은 것 같아요. 10년이 지나면 S자 곡선의 반대편에 있게 됩니다. 지금으로부터 5년 후에는 모든 것이 실시간으로 변하는 중간에 있을 것입니다. 다들 '아, 저것 좀 봐,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구나'라고 말하죠. 그래서 당신은 결정해야 합니다, 우리가 2년 안에 그 10년으로 들어갈 것인가? 아마도 우리는 아마 이미 2년 안에 들어갈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5년에서 10년 사이, 그 사이 어딘가에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대부분 그렇죠."


그 사이 엔비디아 등은 AI 기반 NPC와 게임 세계와 상호 작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현재 내가 시도한 것들처럼 부자연스럽고 인위적으로 느껴지지만, 적당한 노력만으로 게임 세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예를 들어 Ubisoft Neo는 올해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막 선보였으며, 내년에는 AI 기반 NPC를 포함하는 많은 인디 게임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Nvidia는 몇 년 동안 ACE(Avatar Cloud Engine) 에 대해 이야기해 왔으며 시연될 때마다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이미 상대적으로 최소한의 노력으로 게임을 만드는 사례도 많이 있습니다. 반드시 좋은 게임은 아니지만, 이번에도 버전 1.0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I가 10분 이내에 만든 형편없는 게임이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일이며, 더 나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아이디어를 반복하는 것은 훨씬 더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Jensen이 Q&A 세션에서도 언급했듯이 AI는 코드 작성에 대한 액세스를 민주화하고 있습니다. 코드와 스크립트를 작성하기 위해 더 이상 학교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결국 DLSS 10이 미래에 신경 렌더링 게임을 만들게

될까요 ? 이름은 바뀔 수 있지만,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되는 AI 도구의 사용이 이미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결국 더 나은 게임으로 이어질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Lv65 Be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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