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pc-components/gpus/the-outer-worlds-2-with-ray-tracing-on-performs-badly-just-like-borderlands-4-runs-below-60fps-at-540p-resolution-on-an-rtx-5090-and-9800x3d 새로운 날이 밝았습니다. 최적화가 제대로 되지 않은 AAA 언리얼 엔진 5 게임이 또 출시되었습니다. 다니엘 오웬을 포함한 몇몇 유튜버들은 아우터 월드 2 에서 심각한 성능 문제를 발견했는데 , 이는 보더랜드 4의 출시 첫날의 끔찍한 성능 과 거의 흡사 합니다. 가장 문제가 되는 그래픽 설정 중 하나는 게임의 레이 트레이싱 모드로, AMD Ryzen 7 9800X3D 게이밍 챔피언조차도 1080p보다 훨씬 낮은 해상도에서 60 FPS를 달성하지 못합니다.
앞서 언급한 유튜버는 세 가지 하드웨어 구성으로 게임을 실행했습니다. 하나는 Ryzen 5 5600X 와 GTX 1070, 다른 하나는 동일한 칩과 RTX 3080 12GB, 그리고 마지막은 Ryzen 7 9800X3D와 RTX 5090을 사용했습니다 . 앞의 두 구성은 게임 Steam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최소 및 권장 시스템 요구 사항을 나타냅니다.
https://youtu.be/WI_mqHo3698
이 게임은 5600X 기반 구성 두 가지 모두에서 60 FPS를 달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GTX 1070에서는 FSR을 성능 모드로 1080p(내부 해상도 540p)로 설정했을 때, 도시 지역 중 하나에서 낮은 설정으로 30 FPS도 안정적으로 실행되지 못했습니다.
RTX 3080 12GB로 바꾸니 기술적으로 훨씬 나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같은 설정에서 거의 60 FPS를 달성했죠. 하지만 게임의 최저 품질 설정에서는 60 FPS를 안정적으로 유지하지 못했습니다.
게임에서 견고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세 가지 구성 중 유일한 것은(모든 그래픽 설정에서) Nvidia의 플래그십 RTX 5090을 탑재한 Ryzen 7 9800X3D 장비였습니다. 이러한 최고급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게임은 DLSS를 성능 모드(내부 해상도 1080p)로 설정하고 게임의 최대 설정(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 제외)에서 4k 해상도에서 60FPS 이상으로 실행되었습니다.
하지만 네이티브 4K 해상도와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은 9800X3D와 5090에서 매우 까다로운 작업이었습니다. DLAA를 최대 설정으로 설정하고(레이 트레이싱은 여전히 비활성화한 상태) 네이티브 4K 해상도로 게임을 실행했을 때 45~50 FPS 정도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을 활성화하면 성능이 크게 저하되었습니다. DLSS 성능 모드(내부 해상도 540p)에서 1080p 해상도로 플레이했을 때 RTX 5090과 9800X3D는 안정적인 60 FPS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아우터 월드 2의 최신 하드웨어 성능은 언리얼 엔진 5 기준으로 봐도 웃기게 형편없습니다. 게임 자체 권장 하드웨어 사양에서 최저 설정으로도 플레이가 어렵고, 레이 트레이싱은 사실상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RTX 5090에서 540p 게임을 즐기는 경우는 제외). 개발진은 보더랜드 4의 플레이북에서 한 걸음 물러선 듯합니다. 보더랜드 4 역시 최신 주류 PC 하드웨어에서 최저 그래픽 설정으로 60FPS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