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리뷰] 레노버 Legion 리전 5i프로, 게이밍 노트북사양 고성능으로 즐기자!

아이콘 Lenovo리전
조회: 442
2022-09-20 12:04:20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여, 직장과 가정의 경계가 불분명해진 지금~ 가정에서도 사무실만큼 효율적이고 성능 좋은 제품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노트북도 마찬가지인데요. 성능 중심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게임뿐 아니라 그래픽 작업 등 역시 고사양의 노트북을 활용하여 데스크톱을 대체하고, 이동성까지 갖춰 집에서나 직장에서나 동일한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이번에 소개할 레노버 리전은 고사양 게임을 장시간 해도 끄떡없는 노트북사양 좋은 게이밍 노트북의 끝판왕이라 보면 됩니다. 앞서 언급한 필자가 주로 하는 사진 편집이나 그래픽 작업을 어지간한 데탑보다 더 빨리 처리할 수 있는 장점까지 갖췄습니다.



노트북사양과 관련해서 많은 분들이 주의 깊게 보시는 부분 중 하나가 CPU일텐데요

 

심장이라 할 수 있는 CPU는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최신 세대를 장착하여, 성능뿐 아니라 전력 효율까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리전 7세대 제품의 라인업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까요?

리전 7i는 7세대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게이밍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배그부터 시작해 고사양 게임을 원활하게 플레이하길 원하는 이들은 이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리전 5i 프로는 강력한 성능, 뛰어난 게이밍 퍼포먼스가 강점인 리전 시리즈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가장 무난한 제품입니다. 리전 5i는 이전 세대 대비 14% 슬림 해진 고사양 게임에 적합합니다.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는 풀체인지 된 디자인과 강력해진 쿨링 성능, 합리적 가격의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이라 할 수 있답니다.

리전 슬림 7i은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이동성을 겸비해 게이밍뿐 아니라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크리에이터 분들에게 어울릴 것 같습니다. 사진 편집이나 영상 촬영할 때 좋을 것 같네요.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는 풀체인지 된 디자인과 강력해진 쿨링성능, 합리적 가격의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노트북은 리전 5i 프로 입니다. 깔끔한 마감을 가진 사양 좋은 고사양 노트북으로 각광받고 있거든요. 무거운 그래픽 작업이나 사진 편집 등을 실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할 수 있는 것이죠. 특히, 필자처럼 행사 취재를 하는 이들에게는 가장 큰 도구라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을 바로 현장에서 할 수 있으니깐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두뇌라 할 수 있는 CPU는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를 장착했습니다. 성능과 소비전력 모두 이전 세대보다 뛰어난 것이 특징이죠. 전자제품은 무조건 최신 세대를 사는 것이 정답입니다. 가격은 큰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도 성능은 더 좋거든요.

무거운 작업을 해도 빠른 응답성으로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코어 설계로 이전 세대에 비해 40% 향상된 속도가 특징이며, 인텔 Wi-Fi 6E를 지원해 무선 속도 또한 초고속 기가 비트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공간에서 무척 좋을 것 같네요.



무게는 최소 2.4kg 입니다. 게이밍 노트북 군에서는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고사양 PC로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고요. 색상은 스톰 그레이입니다. 
재질 중 특히 마음에 드는 점은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정밀하게 설계된 알루미늄/마그네슘 섀시로 외부 충격이나 오염에 강합니다. 실제로 만져보면 단단함이 전해져 올 것 같네요.

 

해상도는 16인치 WQHD(2560 x 1600)입니다. 240hz가변 주사율 디스플레이로 화면이 부드럽게 넘어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업무뿐 아니라 게임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넓은 해상도로 노트북의 한계를 뛰어넘었다고 보면 되겠네요. 엑셀이나 차트를 볼 때 굳이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외부 그래픽 카드는 최대 NVIDIA® GeForce® RTX™ 3070 그래픽카드를 채택하여, 게이머에게 더 풍부한 게임 경험과 더 빠른 속도를 지원합니다. 콘텐츠를 제작할 때도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고요. 사운드도 뛰어난데요, 지난 6세대 처음 도입된 나히믹(Nahimic) 오디오에 ‘이지 서라운드(Easy Surround)’ 기능이 추가됐고, 리전 7세대에 단독 적용되는 이지 서라운드 기능으로 노트북 내장 스피커와 외부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즐기며 생생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합니다.

노트북사양 중 디스플레이도 칭찬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Dolby Vision®를 지원해 밝고 생생한 색상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를 볼 때 만족감이 높을 것 같네요.



노트북사양 볼 때 배터리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배터리는 30분 만에 최대 80% 충전이 가능한 급속 충전 기술이 적용돼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이외에도 메모리는 최대 24GB의 DDR5 메모리를 탑재하여 최신 게임 구동 가능할 수 있으며, TrueStrike 키보드로 100% 안티 고스팅을 지원하여 여러 가지의 키를 동시에 누르거나 세게 누르지 않고도 빠른 응답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리전만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레노버 밴티지 포 게이밍’ 기능으로 노트북의 전반적인 기능을 손쉽게 제어하고 노트북의 컨디션, 업데이트 등 다양한 요소를 쉽게 확인할 수 있거든요. 여기에 기본적으로 최대 32년 워런티를 제공, 프리미엄케어 2년 제공 및 ADP 서비스 무상 1년 제공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MS의 PC GAME PASS Xbox 무료 이용권도 제공하니 여러모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노트북 사양에 대한 내용은 레노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Lv40 Lenovo리전

레노버의 게이밍 브랜드 리전 (LEGIO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