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기사를 보고 저만에 생각입니다.
약간에 억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많은 양해에 부탁을~^^;;
우선 모든 클래스가 평준화 되는것은 환영하네요.
현재 화격은 오크[그카/타이탄], 카마엘, 휴먼-글라 정도로 압축되어있는 상황을 풀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로지 솔플이던 궁수 / 솬사가 파티에 들어갈 여지가 생겼다는것이 좋네요.
[위자도 솔플이지만..그나마 위팟등이 듬성듬성-화로,용심 등 있기때문에..]
파티매칭 변화로 부담도 덜 수 있을것이고..
하지만..
다른 게임...예를 들어 아이온을 생각한다면..
------------------------------------------------------------------------------------
파티에서
1.탱
2.힐
3.인챈
고정이라고 한다면
격수 4자리에 우선순위로..
1.로그 - 풀링 가능과 차단, 넉백, 애드관리, 독으로 인한 시너지
2.위자 - 누커 뎀딜
3.워리어 - 시너지 및 딜
4.궁수 - 폴링 및 뎀딜
5.솬사 - 애매하죠...파티에 특화되었다 볼수는 없을듯...역시 솔플?! ㅜㅜ
아이온 정령성처럼 꾸준한 뎀딜인듯?!
이러한 순위가 아닐듯 싶습니다.
힐======
..그냥 완소..
..다른게임과 같음 그냥 닥친추 / 초대에 대상..
"장비..뭐...그냥 오기만 해주세요." ---->맞겠죠?!''
대신 파티아니면 키우기 힘들다는 점을 해결해야할텐데..
탱======
워리어에 탱킹...인던이 아닌 일반 사냥터에서
그카/타이등이 중갑을 입고 화력으로 탱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온 검성도 마찬가지지요.
여기에 창사용으로 광역뎀딜이 가능해지면...
거기에 궁수가 어글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더 쉬워질수도 있을듯.
필수 1.탱에 자리가 위태해질수도 있을지도...
물론 인던등으로 인해 그 역활은 충분히 해낼꺼라 기대해봅니다.
하지만 일반사냥터에서 문제를 해결 하지 못한다면 고렙 탱이 생기기도 힘들어지고.
그만큼 인던/레이드도 힘들어 질 수 있겠네요. 탱부제로 파티구성에 어려움.
인챈터======
린2 만큼 인챈터가 중요한 게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챈터[가무+버프]에 유무로 사냥/결투 효율이 심하게~~~차이가 나버리니..
2밀대..3밀대..ㅜㅜ
[뭐~뽕밀대에 블댕 하나쯤은 가지고 있잖아여~아님 그건 린2하는게 아니잖아요. 린1하는거지..->개콘 행복전도사 버젼]
[-->전 린1하나봐요.ㅜㅜ]
그런데 인챈터가 버프+가무[오라]까지 담당하게 됐습니다.
가무2[댄+송]+버퍼1...파티에서 3자리를 담당하던 인챈터가 1명으로 줄어서
이제 자리싸움이 치열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가장 큰 문제는 인챈1 자리를 밀대로 해결해 버리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물론 [오라]라는 파티를 유지해야 가능하기에 자리 1을 차지 하겠지만..
[파티유지가 아니라면 큰 난감일듯?!]
궂이 어렵게 구하지 않아도 오라/버프 유지만 시키려 한다면..쫄로도 가능하지 않을까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할듯?!
격수======
결국 장비 좋은사람이 파티자리 차지하겠지만...
그래도 특성만으로 생각한다면.
로그는 여러 매즈와 차단 시너지[독] 등으로..
1명은 필수가 될듯 싶고 [[[아이온에 살성?!]]]
위자는 뚜껑을 열어봐야겠지만..아직 린2 매즈에서 역활을 적기때문에..[스킬도 슬립 정도?]
필수는 아니더라도..강력한 데미지로 한자리를 차지 할 수 있을듯 싶습니다.
허나 마나 관리가 문제일듯.
[지금은 리차 또는 5분 비약이 거의 전부이죠. 그렇다고 물약을 주기엔 밸런스 문제가 생길수도.]
워리어는 방어력 감소와 피통+화력...그리고 중갑으로 몸빵까지..
보조탱혹은 화력탱으로 가능성이 있을듯하구요.
또한 창/양검/한손검/이도 등등 다양한 무기로 다양한 팟 구성이 가능하겠군요.
그러나 장비값에 압박은 어찌함?!
궁수는 어글 넘기는 스킬..이것으로 파티에서 중요해질수도..아님 별거 아닐수도 있는..
그 외는 자체 딜을 올리는 것같아서 파티에서에 중요도는 떨어지는듯.
솬사는 솬사가 파티 들어가면 여러가지 연계스킬을 구사할수 있어서
솬사에게는 좋겠지만..
파티원들에게 돌아가는 이득이?!
위자/궁수만큼 순간적 딜이 많이 나올 수 있을지
혹은 솬물들이 파티에 영향을 줄 수 있는것이 있을지가 관건이네요.
결국
가장 위험한 것은 격수 ALL 로그로 구성되는 파티에 형성이 될것입니다.
파티에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는 로그이기 때문에
로그 3에 시너지 워리어 1을 붙인 파티가 생길 가능성이 많다는 것이지요.
혹은 화력탱 워리어 1에 로그 4[또는 로그3+궁수1<-궁수는 어글을 워리어에 넘기는 거죠.]에 화력팟도 구성이 가능하군요.
그렇다고 다른 클래스에 비해 데미지를 낮출수는 없을것이라 생각되기때문에..
만약 로그에 데미지를 낮추게 된다면?!
그 특색이 사라져 버림과 동시에..극딜을 하는 위팟/궁팟/워리어[창팟]등이 생기지 않을까요?
그럼 결국 원점이 되어버리는..''~어렵네요~''
물론 그렇기때문에 접속과 동시에 파티매칭 시켜서 무작위 파티하는 시스템이 생긴것일수도 있지만..
그렇다면 더욱 그만큼 모든 격수들이 파티에서의 평준화가 되어야한다는 것입니다.
로그가 없다고 워리어가 없다고 체감할 정도로 사냥속도가 느려지게 되버리거나.
위자가 마나 관리가 힘들어서 몇분사냥하고 힐러 엠 마르게 리차받고..몇분쉬고..
솬사가 한마리 잡을때 딜을 얼마 못하거나해서는 안되겠지요.
---------------------------------------------------------------------------------------------------------
글을 적다보니 왠지 점점 아이온화 되는듯한 느낌도 들어서 약간 씁쓸하네요.
물론 아직 테섭도 열리지 않고...기자들에 기사로 유추해보았지만..
NC도 참 어려운 숙제 일 것입니다.
조금 장문에 글이었는데 글이 괜찮았다면..
시간이 되는데로..
PART2......[사냥과 사냥터/직업,종족/쟁,PvP/레인드,인던]등도 써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