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 초반에 주는 무기 보니까 a그레이드 무기도 껴지더라구요.
비록 패널티가 잇긴하지만...
1단계위에꺼 써도 빗나가는 정도가 심각하던데..
만약 수십방쳣는데 100대에 한대 이런꼴로 맞아버리면 스트레스도 이만저만 아닐듯싶고..
일반적으로 아이템 그레이드 패널티 시스템은
페널티 효과
1) 1단계 : 명중16감소, 크리티컬 확률&데미지 10% 감소, 공격력&공격속도 10% 감소, 마법공격 실패확율 증가
2) 2단계 : 명중16감소, 크리티컬 확률&데미지 20% 감소, 공격력&공격속도 10% 감소, 마법공격 실패확율 증가
3) 3단계 : 명중16감소, 크리티컬 확률&데미지 30% 감소, 공격력&공격속도 10% 감소, 마법공격 실패확율 증가
4) 4단계 : 명중16감소, 크리티컬 확률&데미지 40% 감소, 공격력&공격속도 10% 감소, 마법공격 실패확율 증가
5) 그레이드 차이가 4단계 이상일 때는 4단계와 동일한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패널티 단계에서는 공격력과 속성만 적용되므로 베스파이터를 착용해도 큰 차이는 없을듯 합니다.
패널티 단계가 증가할수록 크리확률&데미지 감소폭만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이건 별 차이 없음)
우선 렙에 맞지 않는 그레이드의 무기를 사용할 때 패널티 내용 중에서
명중 16 감소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둔기와 격투는 무기의 특성인 명중 5 상승이 있습니다.
플핏과 실엘더의 가이던스(명중 상승) 버프로 명중을 상승시켜 줍니다.
가이던스 3Lv 버프시 명중 4 상승
위의 2가지로만 해도 명중 9 상승이므로,
패널티로 받는 명중하락은 실제로 7 로 줄어듭니다.
클래스 자체버프로 명중상승 버프가 있는 클래스의 경우는
명중하락 수치는 더욱 줄어듭니다.
그리고 A급 이하의 둔기나 무기에는 속성작이 안되는데 반해서
S급 무기는 속성작이 가능하면서 속성데미지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렙 몬스터의 경우
패널티 사냥을 하더라도 공격데미지 자체가 워낙 높아서
둔기무기 또는 격투무기의 패널티 사냥이 감당이 되는 것 입니다.
특히 격투무기는 총데미지를 2번에 나누어서 타격을 하는 공격방식이므로
빗방이 나더라도 반쪽데미지는 거의 들어간다는 장점으로 인해서
패널티 사냥에서 주로 사냥하는 무기인 것 입니다.
S급무기 사냥시
A급레벨대는 패널티 1단계
B급레벨대는 패널티 2단계
C급레벨대는 패널티 3단계
D급레벨대는 패널티 4단계
무급레벨대는 패널티 4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