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아가시온 융합.. 뭐 린엠도 좀 비슷한 시스템있고 린2엠도 클래스 각성나온 시점에서 대부분 다들 예상했을거라 생각합니다.
각성 확률과 효율 생각해보면 과금은 과금이지만 엄연하게 그나마 엔씨의 과금?유도치고는 효율좋은편에 속한다고 생각하고요.
센터로드 이분도 엔시욕 많이하고 클래스 각성나올때도 욕했지만 막상나오니 확률과 효율은 괜찮은편이라 말하셨죠..
이번에 영상보니 융합에 대해 욕하시던데... 전 그냥 클래스 각성과 같은 맥락이라 볼려고요.
크루마 리뉴얼에 대해 말해봅시다.
크루마? 이젠 작업장도 안가는 던전을 저렙존 고렙존으로 나눠서 사냥터를 늘려주는건 참 잘한거라 생각합니다. 중립들 스펙올려서 오만가면 뭐하나요. 사람이 미어터지는데. 월던이라..
저렙존에서 크루마 충전석을 수급하고 저렙은 그걸 팔아 다이아를 벌고 고렙은 그걸사서 던전을돈다 얼마나 이상적입니까.
아마 엔씨도 그걸 노리지않았나하는데 생각보다 이게 틀어진게
1.저렙존에서 크루마충전석 하나보고 돌기에는 효율이 너무 안나옵니다.
2.생각보다 크루마의 난이도가 높게나와서(고렙존) 돌수있는 사람이 몇안된다는겁니다. 최하층이 오만4층이상 난이도인데 중립중에 효율적으로 돌수있는 사람?... 별로 없습니다.. 물론많다고 우기면 많죠..제말은 서버 사람대비 들인 돈 대비 비교했을때 말하는겁니다.
3.돌수있는 사람은 한정되있고, 난이도는 높은편이니(그와중에 영템이상 기대값은높음;;) 라인이 통제를 걸어버립니다.
여기서 안타까운데 4층의 난이도를 조금 낮춰서 오만2-3층 수준으로 했다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1층 기존 크루마탑 난이도 2층 안타난이도 3층 상아탑난이도 4층 오만난이도 5층이상부터는 핵과금존...으로 이렇게 좀더 다양하게 했다면 좋았을텐데 단순 특정 이상층부터 저렙존 고렙존 그것도 극과극으로 나눈거는 좀 실망스럽네요.
근데 이걸 엔시도 느꼈는지 지금 임시점검으로 난이도를 하향하고있네요.. 얼마나 하향시킬지는 모르겠습니다..(마비 둠 같은거 좀 하향한다네요... 이게 이 던전의 난이도를 올리는 부분이라 하향체감은 좀있을거같습니다)
티제이부분
일시불로주나 후불제로 주나 어차피 들어와서 버튼하나 누르면 그만인데... 그닥 화 낼이유는 없을거같습니다 어차피 조삼모사인데....물론 지금 오딘이나 지금까지의 운영때문에 민심바닥인거 생각하면 당장 뿌려도 시원찮을 판이나 일단 재들 입장에서보면 최대한 타협한거같네요...이렇게라도 떠나가는 유저 조금이라도 바짓가랑이라도 잡고 매달려야하니..
전 일단 이번패치는 몇몇 아쉬운 부분이있으나 그래도 엔시가 좀 눈치보는거다.. 라고는 말할수있을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