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 게시판

3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무기 옵션별 스킬데미지 실험]

헤이여러분
댓글: 15 개
조회: 9918
추천: 16
2020-03-25 00:14:23


[실험목적]
무기 옵션별로 어떤게 가장 좋은 효율을 나타내는지 비교실험


[실험과정] 
데미지 수치를 확인할수 있는 캐릭터A,캐릭터B 2개의 캐릭터로 스텟초기화,제련변경 등으로 실험진행


[실험내용] 
마뎀,무뎀,추뎀,속뎀,스킬증폭뎀,무기증폭뎀을 각 30회씩 타격하여 나온 스킬데미지 수치의 평균을 내어 비교(더블뎀,크리뎀은 제외)






 ◆ 마뎀,무뎀,추뎀,속뎀 
                                                                                          



캐릭터 A





캐릭터 B




 B캐릭터의 능력치는 고정하고, A캐릭터의 능력치에 변화를 주면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인벤기사에 나와있는 공식을 참고하여 진행하려 했으나 크리뎀 수치가 계속 다르게 확인되어, 30회씩 타격후 나온 수치를 평균화 하였고, 오브의 액티브 스킬인 임프를 활성화하여 맥스 데미지만 체크하였습니다.





*위 기본스텟에서 수치 8의 변화를 주며 진행을 하였습니다.
타격횟수,증폭,레벨 등 다양한 영향에 의해 오차가 있을수 있으므로 참고만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실험스킬 : 오라볼트



[실험결과]

 인벤 기자분이 올리신 스킬데미지 공식에 근거하면 무뎀과 추뎀은 비슷한 데미지를 나타내야 하는데 무뎀이 가장 높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속성데미지는 기본스텟에서 +8이 추가됐음에도 기본스텟과 거의 같은 수치가 나타났습니다.
 실험 횟수가 적어 약간의 오차가 있긴 하겠지만 속성 데미지는 공식처럼, 다른 스텟에 영향없이 1:1 비율로 증가하는거 같습니다.




*인벤 기자님이 분석한 스킬데미지 공식
스킬 대미지 =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 {(무기 대미지 + 추가 대미지) * 무기 대미지 증폭} + 치명타 시 추가 대미지) * (스킬 계수 * 스킬 대미지 증폭) + 속성 데미지









 ◆ 마뎀, 속뎀, 스킬뎀증폭, 무뎀증폭  
                                                                                           


이번엔 무뎀증폭을 비교하기 위하여 무기를 7강 카브리오로 바꿔서 진행하였고 0강 무기가 없어서 무뎀과 추뎀은 빼고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캐릭터 A



*B캐릭터는 앞선 실험과 동일한 스펙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실험스킬:오라볼트





[실험 결과]
이번에도 속뎀은 데미지가 추가되기전과 거의 차이가 없는 수치를 나타냈습니다.
무뎀증폭은 5%로 바꿔서도 실험을 진행하였는데, 그 결과 무뎀증폭 공식은
현재 무기 데미지에 영향을 받는거 같습니다.

예) 무기뎀 수치가 27일 경우 
    무기증폭 25% = 무기뎀 6.75 
    무기증폭 20% = 무기뎀 5.4
    무기증폭 15% = 무기뎀 4
    
 스킬뎀 증폭은 수치를 바꿔가며 진행을 하지 못하여 정확한 계산공식을 구할수 없었으나 위 실험을 토대로 결과를 내보면 스킬뎀 증폭 10% = 마뎀 8 이라는 수치가 나옵니다.




[요약]
무기 제련을 최고 수치로 반영했을 경우 우선 순위
1. 무기증폭 or 무기뎀
2. 추가뎀

영웅무기라면 옵션에 무기증폭 20% 이상 넣는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희귀무기는 무기뎀이 효율이 가장 좋고, 그 다음은 추가뎀이 좋습니다.
그에 비해 속뎀은 어떤 무기든, 능력치든 가장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드뚝이나 디바인엑스큐션 등에 붙는 스킬뎀 증폭 10%는 위 옵션보다 더 좋은
효율을 나타내니 스킬뎀증폭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번외]
 평타는 어떤 공식으로 데미지에 영향을 받나 실험을 진행하였고, 실험결과 평타는 다른 스텟에 영향을 받지않고 속뎀처럼 수치 그대로 데미지 수치가 증가하였습니다. 

예) 무뎀3+추뎀3+속뎀3 = 9 

 다만 속뎀의 경우 상대 저항의 따라 취약속성으로 공격할 경우 두배의 데미지가 추가 됐습니다.

즉, 평타 기반의 직업인 경우 속성을 맞춰서 공격할 경우 약간의 효율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상위로 올라갈수록 데미지가 적게는 백단위 많게는 천단위라는 수치를 감안한다면 속뎀을 아무리 높여도 증폭이 없는 1:1 비율이라 너무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끝으로 다시한번 언급하지만 이 실험 결과는 실험횟수,레벨 등 변수에 의해 오차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고 실험내용에서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댓글 부탁 드립니다.



 






Lv9 헤이여러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2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