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4위 아데나 5위 이며 죽음의회랑은 많은 이들이 레벨업과 아데나 수급으로 무난하게 오는 사냥터 중 하나입니다.
효율도 좋고 귀족의시길의 드랍으로 파템파밍보다는 고급을 많이 먹자 마인드로 왔던 사냥터인데 요근래 실험해본 결과 작업장인지 유저인지 모를 사람들이 굉장히 밀집되어 효율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죽음의회랑은 특정 좋은 위치를 잡지않는다면 예전처럼 좋은 사냥터가 아닐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단, 방어가 어느정도 된다면 사람보다 몹이 훨씬 많은 곳이 있으니 잘 찾으시면 지금 소개하는 사냥터들보다 훨씬 좋은 효율을 뽑을 수 있습니다.
약탈자의야영지
경험치 7위 아데나 4위
약탈자의야영지는 개인적인 생각에는 레벨업 위주로 가는 사냥터는 아니라 생각이 듭니다. 이유는 경험치비율이 다른 기란사냥터에 비해 적은 편이며 아데나 수급 또한 작업장과 유저들이 많아서 부족한 편입니다. 하지만 본 유저는 약탈지를 자주가는 편인데 이유는 희귀스킬북 파밍을 하기위해서 자주 이용합니다. 생각보다 드랍률도 좋아서 많은 다이아 이득을 봤던 사냥터입니다. 경험치와 아데나를 본다면 추천드리지않으며 몬스터별로 각종 희귀스킬북이 드랍되는 약탈지에 희귀스킬북 파밍으로 온다면 추천드립니다.
고르곤화원
경험치 2위 아데나 1위로 굉장히 좋은 효율을 보여줬던 사냥터입니다.
이유는 유저가 거의 없었고 몬스터의 수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나름 희귀장비들도 드랍되는 사냥터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몹이 많아서 만족했던 사냥터입니다. ( 본 유저는 이번실험으로 퀘스트 이외에 고르곤은 처음..)
레벨업과 아데나 수급에 굉장히 좋은 사냥터로 추천드립니다.
돌아오지않는숲
경험치 3위 아데나 3위
경험치와 아데나 수급 모두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다만 유저의 수가 많은 관계로 위치를 잘 잡는다면 1위도 노려볼만한 사냥터라 생각이 듭니다. 젠률도 나쁘진않았지만 유저수가 워낙 많다보니 가끔 사냥이 멈추는 구간이 있었습니다. 그 점을 감안한다면 자리에 따라 굉장히 좋은 사냥터가 될 수 있다는 판단이 듭니다. 값비싼 폴플레이트각반 득템도 가능하다는 기대에 + 점수를 드립니다.
메두사의정원
경험치 6위 아데나 6위
메두사의정원은 젠률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유저가 많았고 생각보다 효율이 많이 떨어졌던 사냥터입니다.
몹을 잡는 시간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많았으며 몬스터의 젠률은 좋았으니 몹의 마릿수가 적어서 효율이 떨어졌다고 생각이 듭니다.
단, 몬스터 별로 골고루 희귀무기들이 드랍되는 사냥터로 다이아수급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사냥터입니다.
브래카소굴
경험치 5위 아데나 2위
브래카소굴은 경험치는 다소 적으나 아데나 수급이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유저의 수도 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생각보다 적었다고 생각이 들며 희귀장신구/용사의티 드랍으로 값비싼 희귀아이템 파밍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추천 사냥터 중 하나입니다.
용계입구
경험치 1위 아데나 7위
레벨이 오를수록 용계쪽이 경험치가 확실히 높은 편인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레벨업 위주의 분들이라면 메인퀘 밀고 용계에 빠르게 진입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몬스터들이 쌘 관계로 아데나 수급에서는 많이 뒤쳐진 상태입니다. 아데나를 포기하고 레벨업 위주 유저에게 추천드리는 사냥터 이며 각종 희귀아이템과 영웅반지가 드랍된다는 점에서 대박을 한번 노려봐도 될법합니다.. 무엇이든 운이니깐요 제 기준 스펙으로는 아데나 수급이 굉장히 낮은 편으로 추천드리지않지만 그 이상의 스펙이라면 용계진입을 추천드립니다.
오브같은 경우엔 힐 이라는 자동스킬이 있기때문에
타 직업의 경우 힘들수도있습니다. 제일 좋은 사냥터 기준은 세팅 후 3시간 이상 자동사냥이 가능한 사냥터라 생각이 들고 레벨업 위주라면 빠르게 메인퀘스트 밀고 용계로 빠르게 진입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무과금,소과금 같은 아데나와 경험치 수급 모두를 잡아야한다면 지금 유저의 밀집 상태로는 고르곤화원이 좋지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다만 모두가 알다시피 죽음의회랑 또한 인기있는 사냥터는 맞지만 유저가 없는 위치를 찾지못한다면 절대 효율좋은 사냥터가 될 수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희귀파밍이 목적이라면 약탈지와 브래카 소굴이 무난하겠습니다.
경험치,아데나 순위를 보시면 아시다피시 용계를 제외하고는 엄청나게 큰 차이는 보이지않습니다. 그래서 유저가 없고 깊숙한 곳에 자리를 잡는다면 언제든지 순위는 변동가능합니다.
차이가 나는 이유는 작업장의 밀집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몬스터보다 사람이 많은 현상이 나오기떄문입니다.
날마다 유저의 밀집도가 다를 수 있기때문에 자기만의 자리를 찾는다면 남부럽지않은 사냥이 되지않을까 생각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