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 시스템이란
PVP란 Player VS Player의 약자로 캐릭터 간의 전투를 뜻합니다. 일반지역(Normal Zone) 및 전투지역(Cambat Zone)에서 다른 캐릭터를 강제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지역(ZONE)에 따른 차이
PVP는 ZONE에 따라 다양한 영향을 받게 됩니다.

미니맵 좌측 상단에 지역 속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게 안전, 일반, 전투 지역으로 나뉩니다
PK와 성향치의 관계
일반 지역(Normal Zone)에서 카오틱 성향이 아닌 로우풀 또는 뉴트럴 성향의 다른 캐릭터를 공격해 사망 시킬 경우, PK 행위로 간주됩니다. 이 경우 캐릭터에 부여된 성향치가 감소하는데 PK 1회당 15,000의 수치가 하락합니다. 수치증감에 따라 캐릭터의 성향이 변화하며 닉네임을 통해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K 패널티
일반지역(Normal ZONE)에서 카오틱 성향이 아닌 다른 캐릭터를 사망 시킬 경우, PK 행위로 간주되며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 24시간 동안 경비병 NPC의 공격을 받게 됩니다
- PK 행위를 반복해 성향치가 지속적으로 감소할 경우 캐릭터의 성향이 카오틱 성향이 됩니다
- 카오틱 캐릭터가 될 경우 다양한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성향치를 회복하지 않고 PK를 지속할 경우 카오틱 성향이 되어 캐릭터의 닉네임이 붉게 변합니다
▶ 카오틱 캐릭터 패널티
- 캐릭터 닉네임이 붉게 표시되어 다른 플레이어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카오틱 캐릭터는 다른 캐릭터의 공격을 받아 사망하더라도 상대방 캐릭터는 PK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 일반지역(Normal ZONE)에서 사망할 경우 아이템 소실 확률과 개수가 증가합니다
- 방어도(AC)가 하락하고 HP 회복률이 감소합니다
성향치 시스템
캐릭터의 선악을 의미하는 수치로 캐릭터가 선한 일을 하거나 악한 일을 할 때마다 성향치가 변경됩니다

다른 캐릭터를 죽일 경우 성향치가 감소합니다
▶ 성향치 증가와 감소
- 몬스터를 사냥하면 성향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해 사망 시킬 경우 성향치가 감소됩니다. 단 사망시킨 캐릭터의 성향이 카오틱이라면 성향치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 성향치의 종류
- 캐릭터를 최초 생성했을 때 성향치는 0부터 시작합니다
- -30,000부터 30,000까지 존재하며 성향에 따라 닉네임의 색상과 혜택,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 성향치의 특성 및 혜택&패널티
성향치의 단계마다 혜택과 패널티가 증가하거나 감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