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3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고객센터 문의로 내계정 명의가 바뀌었다고요?☆

체리후
댓글: 5 개
조회: 1366
추천: 3
2025-07-25 12:03:55
리니지M을 8년째 이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다들 너무 잘 아시는 고객번호 이슈 관련해서
언젠가는 엔씨관계자분들이 들어주지 않을까 하는 바램으로 공유합니다.

📌 예시 사례 요약
A 유저(피시방 사장님)는 구글 계정으로 리니지M을 이용해왔음

게임 내 문의할 상황이 생김
나이가 많아 문의하는걸 잘 몰라 알바생 B한테 부탁함.
알바생 B가 고객센터 문의를 대신 진행 (휴대폰 본인인증 아무생각 없이 저기 정보로 입력)

그 후 NC소프트 시스템이 B의 전화번호를 고객번호(소유자 정보)로 등록

시간이 지나 A가 전화번호 계정 전환을 시도했으나
→ “고객 정보 불일치”라는 이유로 전환 불가 메시지를 받음
(대신 진행해준 B알바생과는 시간이 지나 연락도 안되는 상황)

즉, 실제 게임 이용자이자 계정 주인은 A임에도 불구하고,
과거의 ‘대리 인증 이력’으로 인해 전화번호 계정으로 전환이 불가한 상태

⚠️ 문제의 핵심
고객센터 대리문의 시 사용된 인증 정보가 ‘계정 소유자 정보’로 등록됨

이후 전화번호 계정 전환 시, 이 명의 정보만 기준이 되어 다른 정정이 불가능함

2차 인증 등록 번호, 로그인 계정 정보, 게임 이용 이력 등 실 소유자 증거가 있어도 반영되지 않음

고객센터는 “불가합니다”라는 매뉴얼 답변만 반복, 해결 방안이나 소명 절차 없음

🔁 왜 이 시스템이 위험한가?
나이 많은 유저, 게임만 하고 컴맹인 유저 등은 지인에게 고객센터 문의를 해주는 경우는 매우 흔함

하지만 이 과정에서 지인의 휴대폰 인증만으로 ‘계정 소유권’이 넘어가버리는 구조 (솔직히 깨알같이 적힌 약관 상세히 보는 린저씨가 어디있나...그냥 믿고 겜하는거지)

시간이 지나 전화번호 계정으로 전환하려고 하면, 정작 실사용자가 막히는 상황 발생
심지어, 2차 인증 번호는 실사용자 명의인데도 무의미함

🛠 개선이 필요한 이유
2차 인증 번호 등록시 고객정보를 수집하는데 동의하시겠습니까? '동의'체크를 해야 등록이 가능.
2차 인증 번호 정보로 실사용자 기준 판단이 우선되어야함.

고객센터 인증은 일시적 식별 수단일 뿐, 계정 소유권 정보로 등록되어선 안 됨

잘못된 고객번호는 삭제 혹은 정정 요청이 가능해야 함

전화번호 계정 전환 시 유연한 대응 프로세스가 필요함

시스템을 모두가 사용하기 쉽게끔 바꾸어 주는것도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게임내 서비스 이외에도 이런 부분 변경시 만족도가 높을것 같습니다.


Lv16 체리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