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펙에따라 아인 효율이 다름
- 지금도 같은 게임을 하는거 맞나 싶을 정도인데 더벌어지면
- 나같은 마바리들이 바닥을 못깔아줌
- 최근 패치 기조 보면 스펙격차 줄여서 최상위권에 바닥깔아주려는게 보임
ㄴ 퍼플계정등록 증가 10->15개 / 오만딸깍패치(중립사냥터경치증가) 등
- 랭킹 시스템 덕분에 기본빵 드다팔이로 돈벌고 있는 엔씨인데 할리가 없음
- 이런 이유로 기존 용옥도 아데나로 교체됨 (어디5.5로 경쟁하려고해? 드다사라ㅋㅋ)
- 만약 황금 용옥이 출시 된다면 한단계 더 높은 아인 구간이 출시될수밖에 없음 ;;
3 과금BM 변경 위험감수
- 현재 최상위 스펙 유저들에게만 과금 부담을 과중시키는 리니지m 스펙팔이 구조상
- 황금용옥을 1천만원에 팔아도 손해임(최상위권 유저들 드다빠는 과금력생각하면;;)
- 부족한 매출을 채우려고 중하위권 유저들한테도 과금정책을 펼칠수 밖에 없음
- 리니지M 역사상 이건 단한번도 바뀌지 않았음(한나라가 리니지라이크에 빠질정도의 BM포기?)
4 컨텐츠 고갈에 이은 개발비 증가
- 레벨경쟁 스펙경쟁 이 컨텐츠인 리니지M에서
- 너도나도 황금용옥으로 컨텐츠소비해버리면 개발비 증가는 피할수 없음
- 지금도 딸깍으로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율을 내기 위해서
- 온몸을 비틀고 있는 엔씨가 자살골을 넣을리가 없음
5 황금용옥이 출시되면 좋은 인간들
- 상위권 유저 <- 드다비 굳음 레벨경쟁에서 과금력이 필요없어짐
ㄴ하지만 자신들도 시간이 지날수록 최상위권과 넘사가되가며 이불킥각
- 생각이 딸리는 중하위권 유저 <- 당장 렙업이 필요해서 드다가 고픈 놈들(게임망하는것도 모르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상위 1% 유저들이 하위 99% 유저들의 과금 부담을 짊어지고 가는거임
덕분에 많은 무소과금 유저들이 서버비도 안내고 게임할수 있는거
스펙출시->스펙할인->스펙인게임배포 이런순인건 다들 체감하시죠
만약 당신이 모든 패키지 그러니까 스펙이 출시되자마자 과금한다면
황금용옥을 지지해야함 -> 드다값 굳고 아래스펙이랑 격차벌릴수 있으니까
만약 당신이 모든 패키지를 출시후 이벤트나 인게임보상 혹은 똥값되면 산다?
그럼 황금용옥을 막아야함 -> 게임이 망할수도or과금부담 있으니까
만약 당신이 엔씨 직원이라면
황금용옥 생각도 않고 있는데 졸라 웃긴놈들이네 하면서 팝콘 뜯고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