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인벤 혈맹 모집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판도라] 판도라[8][ 골드문 ]혈원모집중.절대중립.자사혈

아름답디
조회: 353
2022-09-08 06:00:38
대한민국 최대 폭력조직이었던 재범파, 제일파, 북대문파가 연합하여 만들어진 초거대 폭력조직이다. 세 개 조직 외에도 무수한 군소조직[25]까지 거느리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대한민국 최대의 폭력조직이다.

단순한 조직폭력배가 아니라 주요 사업들을 양성화시킨 '거대 기업형 범죄조직', 이른바 한국형 마피아다. 2006년 골드문 산업을 설립하고는 사세를 계속 확장해서 무려 중견기업 수준으로까지 성장했다. 비록 대기업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결코 작은 규모가 절대 아니다. 중견기업만 되어도 전체 기업 중 상위 0.12%에 해당한다. 분류가 "대"기업이 아니어서 그렇지, 엄연히 거대 기업이다. 현실에서 조직을 기업으로 위장하는 조폭들은 많지만 건실한 중견기업 규모로까지 성장하는 경우는 대한민국에 없다. 이런 식의 확장은 중국이나 러시아 같은 부패가 심한 개도국에서나 가능하다. 만약 현실의 대한민국에서 이 정도로 조폭이 성장한다면 정말로 경찰도 손쉽게 소탕하기는 힘들다.

골드문은 카지노, 대부업, 건설업, 유통, 엔터테인먼트 등 합법적인 사업을 하고 있으며, 다단계나 삼합회와의 비즈니스 등 불법적인 일도 하지만 어쨌든 외형상 제대로 된 기업이다. 저 정도 규모와 사업이면 일반인들도 알 만한 회사이며 일반 사원들의 경우 일반인들도 상당수 근무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국회의원들까지 다수 뇌물을 통해 관리하고 있다는 것이 드러났는데 이 경우 정치계를 통한 영향력도 기대해볼 수 있다.[26] 사실 이 정도 되면 경찰 입장에서 정면승부로 밀어버리긴 거의 불가능하므로 신세계 프로젝트 같은 무리수를 둔 것. 영화 내 묘사로는 한국의 조폭보다는 해외의 마피아나 야쿠자, 삼합회 수준에 가깝다.[27] 그러나 저 조직들도 막강한 공권력에 의해 몰락하고 있는 현 시대상을 생각해 보면 골드문이 휘두르는 권력은 어쩌면 저들보다도 더 강할지도 모른다.

다만 아무래도 태생이 대립 관계였던 세 조직이 연합한 구조였던 탓에 내부 계파 간의 갈등이 심각하며, 그 중 두 번째 규모였던[28] 제일파는 내부 투쟁에서 참패해 조직이 해체 수준으로 숙청당하면서 그 계파의 두목이었던 장수기는 그냥 몸만 남은 상태로 전락해 버렸다. 그리고 신세계 영화 시작 시점에서 재범파 두목이었던 석동출도 사고를 가장한 누군가의 암살로 사망하면서 오른팔 격이었던 이중구와 북대문파 두목인 정청의 양자 구도가 만들어졌다.

고병엽 국장과 강형철 과장 같은 고위 경찰들이 보기에도 이미 중견 이상의 기업형 조직으로 합병된 지 얼마되지 않아 내부의 계파별로 간부들 사이가 나쁘긴 하지만 각 계파간의 단합력은 대단해서[29] 시간이 흘러 골드문으로서의 소속감이 강화되어 그 점이 극복된다면 삼합회, 마피아처럼 공권력이 손을 못 대게 될 거라고 예의주시하고 있었다.

세 파벌의 전신인 3개 조직들은 각자 기반이 다른데, 최대 계파인 재범파는 경상도를, 제일파는 서울을, 북대문파[30]는 전라도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북대문파는 여수시의 화교들로부터 출발한 탓에 거대 조직이 된 작중 시점에서도 북대문파 조직원 간부들 대다수는 화교들이다. 다만 전라도 화교의 경우 화교 중에서도 극히 수가 적은 아웃사이더이므로, 거대 조직이 된 이 시점에선 전라도 외에도 전국에서 모인 사람들이 조직원을 이루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Lv29 아름답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