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노엔씨] 다이아가 풀려도 시세는 유지됩니다.

히히헤해해해
댓글: 9 개
조회: 3680
추천: 7
2021-03-25 13:22:15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이아라는 재화가 서버에 풀렸습니다. 엔씨는 물론 서버에 돌아다니는 모든 다이아의 총량을 쉽게 알 수 있지요.

과도하게 풀린 다이아를 회수 할 수 있는 방법은?

1. 다이아의 소비를 촉진한다.

2. 획득하는 다이아의 양을 조절한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민심이 좋지 않은 시점에 다이아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컨텐츠는 많지 않습니다.

갑자기 다이아 소진을 시키기 위해서 과금컨텐츠를 추가(ex. 휘장)한다는 것은 불 붙은 민심에 휘발유를 뿌리는 것과 같습니다.

고로 엔씨가 선택하는 수단은 아마 2번이 될 것입니다.

자 그럼 어떻게 획득하는 다이아의 양을 조절할까요?

이 또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아이템의 드랍률 다운

몽섬에서 겪어 보셨듯이 아데나를 1000씩 주는건 똑같은데 이상하게 버는 돈은 이전에 비해 적다는 것을 느껴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방법은 이렇습니다.





같은 마릿수를 잡더라도 눈에 보이지 않는 수치인 몬스터가 1000아데나를 줄 확률과 400아데나를 줄 확률을 보이지 않게 조정하는 것입니다.

이와 유사하게 아이템의 드랍률을 손대고 익명의 아이디(엔씨)가 아이템을 드랍했다는 월드 메시지만 띄워준다면 드랍률이 낮아짐을 체감할 수 없으실 겁니다.

이후 이어지는 방법은

거래소의 매물을 지속적으로 천천히 사들이고 엔씨에서 매물을 푸는 것입니다.
거래소에 NC가 만든 아이템 (희귀, 영웅, 전설)을 판매한다. -> 시세가 일정하게 유지가 가능하다.
(누가 판매 중인지 아이디가 안뜨는 이유는 바로 이런 이유와 비슷할 것입니다.)

이후 매물을 사느라 지불된 다이아(게임사가 들고있는)는 삭제처리로 서버 내 다이아량 조절이 이렇게 이루어 질 겁니다.


2. 강화 확률 다운

이는 1번에서 NC가 만든 아이템을 다이아로 사간 사람의 '재화' 인 아이템을 회수해야 결국 다이아의 총량을 조절이 가능해 집니다.


고로 강화 확률을 낮춰서 서버 내 존재하는 아이템의 총량을 줄이는 것이죠.(이는 확률형 아이템에 모두 해당됩니다.)

위에 확률과 유사하게 눈에 보이지 않는 가중치를 조정함으로써 아이템의 총 량에 영향을 주는 것이죠



이 두가지 방법을 사용한다면 아마 빠른 시일 내에 다이아 회수 및 서버내 시세 안정화가 이루어 질 것입니다.


결론: 2가지 방법 모두 확률 다운으로 이어지며 일반 유저에게 직/간접적인 피해를 준다.


물론 모든건 제 뇌피셜입니다.

Lv16 히히헤해해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