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3 깡3 걍0 기댓값 가지고 논란이 많아서..
계산하기 쉽게 이야기 해줄게요.. 우리 지르는건 자유되 극한의 효율을 얻어야죠.
장문보면 기겁하는 형들 위해서 결론부터
0부터 걍으로 목표치까지 지르는게 최고 좋다. 임 (블프패키지 같이 한정패키지로 시도하는분 한정)
이유는 밑에 설명할테니 읽고싶은사람만 읽으시길.
확률상 0부터 걍 3은 기댓값이 10개임.
단발성으로 축3 최종 목표 삼는분들이야 확률 변수에 당하지 않게
12개로 걍 3 확정제작하시건 말건 하시면 되나.
요번 블랙프라이데이나 악세 패키지처럼 120개, 총 4세트 480개 로
시도 횟수가 많으면 많아질수록 기댓값에 수렴하므로 무조건 깡으로 지르는게
수치상으로 더 이득임. 그러므로 0 악세 강화 > 3 제작후 강화
고로 블프패키지 가장 손해보고 무과금 나기 쉬운게 3제작후 축3반지 제작후 러시임.
이유는 말했다시피 국민셋 기준 축6귀, 축5반지를 만든다 치자.
반지는 0->5 갈때 기댓값이 (1개당 확률 약 0.5%)
귀걸이는 0->6 기댓값이 167개 (1개당 확률 0.59%)
이걸 간단하게 반지 0짜리 200개 시도하면 1개는 나오네 라고 생각하면 멍청한것임.
10% 확률의 물건을 10번 뽑아서 1개 나올확률
0.1 + 0.9*0.1 + 0.9^2*0.1 + ... + 0.9^9*0.1
= 0.1 * (1 - 0.9^10 ) / ( 1- 0.9 )
= 0.6513...
고로 n 확률의 것을 100%에 수렴하게 더한 횟수 뽑아봐야
65% 밖에 안됨.
0.5%확률 200번 질러봐야 1번 뜰확률은 고로 65%다.
그러니까 블랙프라이데이 패키지 기준으로 480개의 시도횟수를 기준으로 두면
걍 5반지 걍 6귀걸이는 확률상 무조건 1개 이상은 나올 수 있게 수렴 가능.
근데 축 5 축6귀걸이는 시도횟수가 절반으로 줄어드니 나올확률이 꼴랑 65%따리에 수렴
무과금날 확률이 마족무기 강화확률 33% 보다 높다는것.
애초에 확률이 같다고 65% 로 제로or 1 게임을 하느냐
아니면 표본집합수를 늘려서 목표인 축 5반지 절반의 성공인 걍5반지 거의 확정적으로 1개는 먹고 가느냐
의 차이인데.
이게 똑같아지려면 시도횟수를 bj들처럼 수천만원 수억 써가면서 계속 해야 같은 기댓값이 나옴.
계속 말하지만
내목표가 100억이라고 치자. 10 억을 내면 기회를 주는데,
당첨금이 100억인 복권을 10% 짜리 확률을 가진 복권 10번 뽑을거냐
= 65%확률로 100억 35%확률로 실패시 도전비 - 10억
당첨금이 50억인 복권 10%짜리 확률을 가진 20번 뽑을거냐.
이렇게 선택한다면 분명 50억이라도 거진 건져서 무과금 손해 -10억은 안 나도록
선택할거면서.
누구보다 리니지에 돈쓰는거 싫고 아까우면서
귀찮다는 이유, 미신적인 이유, 그냥 남들이 하니까 란 이유로 막 날려먹고
난 불운한 캐릭이야 저주캐릭이야 하는 사람 없길 바라며
최종정리글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