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검TV입니다.
음..약간 PVE대상으로 실험글이 늘어나고있는데 어느덧 3탄을 실험결과 가지고 오게되었네요
허허... 실험 관련으로 정답이아니라 참고 사항이니 정보얻어가시길바랍니다.
요약
1. 레피드샷 : PVE원거리대미지은 적용됨
2. 멀티샷 : PVE원거리대미지은 적용안되나, 원시적인 원거리대미지는 적용됨
3. 윈드밀샷 : PVE원거리대미지은 적용됨
실험방법
- 총 100회 타격을 녹화_각 스킬 발동 시 대미지 측정
실험데이터
1. 레피드샷
- 나누기 3을 한 이유는 최초대미지에서 3발연달아 나감으로써 일부러 단발로 3을 나누었으며
- 실질적으로 PVE원댐을 적용은 잘되어서 대미지 가 증가됨을 확인
2. 윈드밀샷
- 스킬 딜레이가 심해서 50회 발동 기준으로 측정했으며
- 최소 및 평균을 따졋을때 원댐 10 적용이 잘되어 대미지가 증가했음을 확인
3. 멀티샷(얘가좀 문제임)
- 최초 PVE 원댐 10을 적용하였을때는 대미지의 차이가 안나고있음
- 이후 총사방에서 공유를 드렸으나 좀더 실험해달라고 요청하여 5룬을 빼고 실험 진행 결과
신기하게도 멀티샷의 대미지의 감가가 적용되고 있음, 즉 원댐의 영향은 받고있음
- 총사방에서 추가로 요구한 사항은 인트를 올렸을때 그럼 대미지가 반영이 되냐?
-> 이건 섭외 캐릭 특성상 어렵구, 본캐내에 듀크6섭으로 이전가야지 실험가능하여 추후 실험예정
아마..좀 PVE관련 대미지 실험 부작이 더 늘어날 수 있는데..
제발..잘 적용잘되길..ㅠㅠ
싱검TV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멀티샷은 적용안됨 윈드밀은 적용됨 이런 개같은 경우가 당췌 왜 생기는거지??
멀티샷 돌리는 형들 의견을 보면 이게 마법 같은 존재인데 정작 물리로 반영이 된다고 들음
심지어 파볼처럼 손상 무시가 아니라 손상에게 반토막 들어간다고 함
설계 자체가 문제있지 않나 싶음
마법으로 한 거면 관통이 되어야 하고
물리라면 무기의 옵션인 관통 영향은 왜 안 받는 것인지
거기에 PvE 누락까지
형 잘못이 아니고 엔씨가 알아가는 재미로 방치하여
자꾸 오류가 생기면 계속 검토하고 실험해서 찾아내야 한다는 게임 정책이 문제 같음
현재 일반대미지/스킬대미지 로 나뉘어 있는것을
평타+물리형스킬 = 물리대미지
마법형스킬 = 마법대미지
이렇게 단순화해서 적용해야 이런 문제가 좀 더 빨리 잡아질것 같습니다.
일단 실험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__)
물리 마법 방어력 1%
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일반대미지도 아니고 마법대미지도 아닌 항목이 존재하는건 개발초기 컨셉인것 같긴한데... 애매한 이런 부분들은 그냥 단순화해야한다고 봅니다.
스탯찍었는데 효과 좋은거같습니다
멀티샷 ㅅㅂ 개떡같이 설계해놧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