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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실험] 암기 다크소울 정보와 개선필요사항

남자대장
댓글: 4 개
조회: 1234
추천: 4
2024-09-12 16:30:53
안녕하세요. 
암기 다크소울에 대해서 몇 번 글을 적긴했는데 오늘까지 추가 실험을 해서 얻어낸 결론을 정리해서 공유해봅니다.
혹시나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부분이 있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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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목차 -
1. 데미지 계산
2. 타격 방식
3. 개선 필요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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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데미지 계산
  1) 다크소울 데미지 포함 = 근뎀 + 무기작뎀or큰뎀 + 속성데미지 + 근뎀비례 보너스데미지 + 언데드추타 + 대미지증가(영웅 이상 무기에 붙은 기본옵션)
  2) 다크소울 데미지 미포함 = PVE근뎀, 세공 속성데미지

      a. 무기 작뎀 or 큰뎀이라고 적어둔 이유는?
         - 다크소울이 작은몹에게는 무기 작은몹 데미지가 적용되었고, 큰몹에게는 무기 큰몹 데미지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하였음.

      b. 속성데미지는 어디까지를 의미하는 것인지?
         - 일반적으로 부여하는 화속3, 풍령3과 같은 속성데미지는 포함되는 것을 확인함.
         - 축복으로 부여된 속성데미지도 포함되는 것을 확인함.
         - 단, 세공데미지의 속성데미지는 적용되는것을 확인하지 못하였음.(타격 횟수 500회 이상했으나 확인불가했음.)

      c. 다크소울 <근뎀비례 보너스데미지>는 무엇인지?
         - 다크소울은 무기를 벗고 주먹상태로 발동시키면 고정값으로 데미지가 터지는 것을 확인하였고, 이때 동일한 캐릭터의 근뎀에 따라 다크소울 데미지가 어떻게 변경되는지 체크해보았음.
        아래 굵은 글씨체는 실험으로 확인해본 확실한 구간이며, 나머지는 추세로 보았을 때 유추한 숫자임.
          근뎀 59~78은 다크소울 추타 4
          근뎀 79~98은 다크소울 추타 5
          근뎀 99~118은 다크소울 추타 6
          근뎀 119~138은 다크소울 추타 7
          근뎀 139~158은 다크소울 추타 8
          근뎀 159~178은 다크소울 추타 9
          근뎀 179~198은 다크소울 추타 10
          근뎀 199~218은 다크소울 추타 11

      d. 언데드추타는 무엇인지?
        - 장착중인 무기가 언데드추타 재질이면 다크소울이 언데드를 타격할 때 언데드 추타가 +40까지 들어가는 것을 확인하였음.

      e. 무기에 붙은 대미지증가 옵션이 다크소울에도 적용되는 것인지?
         - 무기에 붙은 대미지증가 옵션만큼 다크소울 데미지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하였음.

      f. PVE근거리 데미지는 포함되지 않는지?
        - 실험케릭터가 PVE근뎀 10이 찍혀있었으나 데미지에는 반영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됨.

      g. 마법데미지와 SP와 관련이 없는지?
        - 실험 초반에 마법데미지와 SP가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염두에 두고 계산해보았으나 전혀 영향이 없는 것으로 예상됨.

      h. 다크소울은 마법데미지인지? 물리데미지인지?
        - 다크소울은 물리데미지일 것으로 추측됨. 
          무기를 벗고 주먹상태로 다크소울을 발동시켰을 때 오크, 늑대인간에게 들어간 데미지와 마방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에스카로스 몹에게 들어간 데미지가 동일했으므로 마법데미지가 아닐 것이라고 판단함.
          즉, 다크언데드나 오시한손검으로 마방을 깍더라도 추가 데미지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

2. 타격 방식
  1) 다크소울(영웅)은 1회 발동할 때 최대 10마리의 몬스터를 동시에 공격 함.
  2) 저장된 '공허의 사역마' 1개가 1회 타격을 주는게 아니라 1개가 총 3회 나눠서 타격이 들어감.
     -  즉, 위에서 설명한 데미지 계산에 따라 다크소울 데미지가 200이 나온다고 가정하면, 다크소울 1개가 저장되었을 때 3회 나눠서 타격을 하므로 총 600의 데미지를 주는 것임.
  3) '공허의 사역마'  총 3회타격을 하는데 중간에 몹이 죽으면 남은 타격횟수는 다른 몹에게 넘어감
 
3. 개선 필요사항.
  1) 다크소울이 발동될 때 자동시전되는게 아니라 스킬발동 모션이 발생하기때문에 딜로스가 생김.
 3초마다 다크소울을 발동시키기때문에 이 부분을 On/Off로 바꿔서 자동시전되게 변경되어야한다고 봄.
 


Lv21 남자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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