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검TV입니다.
이번 실험글은 무기 발동대미지값들을 찾아서 제 3부 희귀검 관련 분석진행했으니 정보얻어가세요
영웅검을 건너뛰고 희귀검인 테베/마족/뇌신검/해신의창/ 광풍의 도끼등 대미지 관련 분석글을 써보았습니다.
* 그외에 활 종류 들은 동일 스펙이 없다보니 실험은 불가함. 좀더 고민해보고 추가 실험 진행 예정
정보 얻어가세요
동일 캐릭터 기준 각 검들의 발동 대미지 관련으로 궁금하여 실험 진행하였으며, 어느정도 보여서 공유드리는 목적으로 작성
✍ 실험 대상 무기 및 발동 확률 리스트 정리
실험캐릭터 _ 해당 리스트들을 착용가능한 군주 캐릭터 스펙
1. 희귀등급무기 특징이 대미지 증가라는 항목이 없음, 그렇다면 해당 무기 강화시 발동무기 대미지는 올라갈까?
2. 동일 캐릭을 통하여 각 무기를 장착했을 경우 발동 무기대미지중 어느것이 강할까?
3. 인트영향(SP,마법대미지등) 영향을 받을까?
실험 1. 희귀등급무기 특징이 대미지 증가라는 항목이 없음,
그렇다면 해당 무기 강화시 발동무기 대미지는 올라갈까?
✍실험 결과 강화를 올라가도 큰 변화 차이는 없음최소값이 좀 왓다갔다 해서 당황스럽지만 강화하면서 전체 데이터를 봤을땐 큰변화없는것으로 보임
실험 2 동일 캐릭터를 통한 0강의 무기종류들의 대미지 차이
실험 2 동일 캐릭터를 통한 0강의 무기종류들의 대미지 차이
실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략적인 결과로 확률이랑 생각해보면
광풍도끼> 혹한의창>테베무기>뇌신검>마족단검(외무기)>마족(활,지팡이)
이런순으로 대미지가 측정이 됨
*참고 아이러니한 부분이 마족검에는 똑같은 발동 스킬명 인줄알았는데
활/지팡이/라이플 제외하곤 나머지 무기들은 이블리버스로 확인
*PC리니지에서는 해당스킬들이 MP흡수 HP흡수로 구분되지만 추가실험결과론
린M에서는 전혀 해당사항 아님.. 흡수도 안됨;;;
실험 3. 인트영향(SP,마법대미지등) 영향을 받을까?
마침 7마족 지팡이를 띄워서 실험을 진행하였으며 데이터는 다음과 같으며
해당결과는 역시 최소기준으로 볼땐 INT형향을 끼치는것으로 확인이되었음
*단, 댐증은 기본적으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추가 실험은 하지않았음
1. 희귀등급무기 특징이 대미지 증가라는 항목이 없음, 그렇다면 해당 무기 강화시 발동 무기 대미지는 올라갈까?
-> 각 무기들의 발동스킬들은 강화 시 댐증이 없어 올라가지 않는다.
2. 동일 캐릭을 통하여 각 무기를 장착했을 경우 발동 무기대미지중 어느것이 강할까?
-> 광풍도끼 > 혹한의창 > 테베무기 > 뇌신검 > 마족단검(외무기) > 마족(활,지팡이)
* 단 각 캐릭의 공속이나, 스킬에 의하여 달라질 수 도 있으니 참고 만 하시길
3. 인트영향(SP,마법대미지등) 영향을 받을까?
영향을 받으면 SP 10에서는 7대미지 차이나며, 마댐 10에서는 10차이로 보여짐
특히나 인트영향보단 댐증에서 발동무기의 대미지 차이가 많이 날것으로 보여지고있음
일단 박고 후기적어봅시다..
아직..영웅무기인 바포메트지팡이랑, 얼음여왕의 지팡이를 실험해야하는데....
사실 바포메트는... 고강아니고선 잘 쓰지않은데... 이걸 실험으로 하려고 비용적으로 생각하면...맞나싶기도하고
투사의 극한의 체인소드...이것도 거의 안쓰는데..해야하나 싶기도 하고
진짜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을경우라면 실험하겠는데 또 하나의 고민 중 하나 입니다.
우선 약 5가지의 무기종류를 살표보았는데
별책부록으로 희귀 활사이하 랑 달장 등으로 실험예정 잡으면서
글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싱검TV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