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처럼 병신짓 하는 사람 없길 바래서 올립니다.
-
지난번에 bj들 방송 하는 걸 보니,
켄라우헬 무기상자를 소지 무게게이지 위로 까면 더 이상 까지지가 않더군요.
전 그게 무게 게이지가 다 차서 까지지 않는 것이라 생각을 했습니다.
즉, 무게 게이지가 5000일 경우 4998까지 채웠기 때문에 더 이상 까지지 않는 거라고 생각했죠.
그 때 든 생각이, 가령 5000의 무게 게이지에서 상자를 열심히 깐뒤에,
현재의 무게게이지가 4980일경우 남은 상태에서 상자를 하나 더 깐다면?
그럼 남은 20게이지의 무게 안에서 무기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가설이었어요.
즉 내가 들 수 있는 무게가 20이 남은 상태에서 상자를 깐다면
무게, 5나 10, 15짜리 아이템은 나오더라도
20을 넘는, 무게 50짜리 아이템은 나오지 않을 것이다. <- 이거였죠.
그래서 전 켄라우헬 무기상자에 있는 무기들의 무게를 하나하나 조사했습니다.
악마왕의 활이 무게 10
테베 오시리스의 지팡이와 테베 오시리스의 활 무게가 각각 5더라구요.
나머지 아이템은 15를 넘는 아이템이었습니다. 저 세개의 무기가 가장 무게가 낮은 무기들이었어요.
이 경우에 제 무게게이지를 4990으로 조정하고 상자를 깐다면
저 위의 세가지 중에 한가지 아이템이 나오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거든요.
무게를 초과하여 상자가 까지지 않았습니다.무게를 초과하여 상자가 까지지 않았습니다.무게를 초과하여 상자가 까지지 않았습니다.무게를 초과하여 상자가 까지지 않았습니다.
이런 알림들 뒤에 상자가 까지면서
테베 활, 지팡이나 악마왕의 활이 나올지도 모르겠다고요.
그래서 제 인벤에 들어있는 아이템의 무게를 소수점 자리까지 600.00으로 맞추고
나머지는 무기상인에게 화살을 이십만발 이상 구매, 총 5150의 무게게이지를 11정도 남긴 상태로 세팅.
판도라 패키지 구매 후, 나온 1200다이아로 켄라우헬 무기상자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무기상자를 여니,
씨발 메일브레이커 나오더라구요 ㅋㅋ
생각해 보니 엔씨 양반들은 당연히 저같은 똘박이가 아니라서
마지막 무기상자의 아이템은 무게수치를 초과해도 얻을 수 있게 조정 한 것 같아요.
전 결국 무과금러에서 소과금러로 진화해버렸고, 3.3만원을 허공에 날려버려서 씁쓸하네요.
그나마 힘지 쓰레기 같은거 안나오고 메일이라도 나와서 다행이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