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실험] 발동효과 분석 2탄: 혹한의 창

최고의유격수
댓글: 13 개
조회: 16408
추천: 19
2017-08-01 00:28:51

서로 다른 무기를 비교하기 위해서 무기 대미지 뿐만 아니라
발동 효과에 대해서도 정보가 있어야 하는데 게임사에서 제공해 주지 않을 뿐더러
인터넷에서도 자료를 찾기가 쉽지 않아서 직접 테스트 해보기로 했습니다.


무기 발동 효과 분석 프로젝트!

2탄. 혹한의 창

혹한의 창은 군주나, 기사가 사용하기 때문에
발동 효과를 위해서 SP를 올리지는 않을 거라 생각해서
기본 SP인 6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피격 캐릭의 마방은 73이었습니다.

1) 발동 확률
- 타격 횟수: 568회
- 발동 횟수: 9회
- 발동 확률: 1.585%

0짜리로 실험했는데 나름 운이 좋아서 1.585%가 나왔네요. 유저분 제보에 의하면
0짜리는 1%이고 +1당 1%가 올라간다고 하니 그 데이터를 사용하겠습니다.

2) 혹한의 창 발동 대미지 평균


3) 추가 대미지 환산

인챈 0을 1%로 하고 +1당 1% 추가하여 계산하면,

100 : 12.444 = 1 : x

+0 혹한의 창0.124
+1 혹한의 창0.248
+2 혹한의 창0.372
+3 혹한의 창0.496
+4 혹한의 창0.620
+5 혹한의 창0.744
+6 혹한의 창0.868
+7 혹한의 창0.992
+8 혹한의 창1.116
+9 혹한의 창1.240
+10 혹한의 창1.364

4) 테스트 데이터


5) 결론

보통 +7~+10 정도의 혹한의 창을 사용하고 계실테니
발동 효과는 추가 대미지 +1 정도의 효과를 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2번째 혹한의 창 발동효과 실험을 마치겠습니다.



Lv28 최고의유격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