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전투] 못 이기는 상대 이길수도 있는 PVP 팁

최고의유격수
댓글: 14 개
조회: 45126
추천: 11
2017-08-02 15:14:48
기존에 리니지를 접해보지 않으셨던 분들도
게임에 적응이 되고 레벨도 쉽게 오르지 않는 구간이 되면서
PVP가 활발해지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단체 전쟁의 매력도 크지만 목표한 상대를 일기토로 제압했을 때 쾌감이 무엇보다 리니지를 계속하게 하는 힘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리니지M에서는 막피, 매너사냥 분쟁 등 개인 간의 마찰이 많을 수밖에 없고 조롱, 상대 방에게 이동 등 게임 내에서도 개인 PVP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일반적인 세팅도 좋지만 꼭 잡고싶은 상대가 있는데 내가 조금 부족한 상황이라면 시도 해볼 수 있는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vs 법사


1. 당연한 거지만 물리방어보다 MR 위주의 세팅
2. 속성 반지
상대가 주력으로 쓰는 스킬을 봐둡니다. 보통 아이스스파이크,선버스트,이럽션 중 하나일겁니다. 만약 이럽션이라면 지령의 반지를 2개 착용 해줍니다. 아직 속성 반지의 힘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지령의 반지를 쌍으로 착용하면 200의 이럽션 대미지가 80이 들어오는 기적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마법 주문서(카운터 매직)
- 무겁기도 하고 비싸기도 하지만 이기고 싶은 상대에게 돈이 문제는 아니겠지요 마방이 높지않아서 물약이 도저히 따라가지 않을때 카운터 매직을 계속 사용해주면 피해를 입지않고 다가갈 수 있습니다. mp15와 5천 아데나를 바꾸는게 확실히 손해이긴 하겠지만요... 나중에 신속 강력 체력 회복제가 나오면 카매값은 아무것도 아니게 되겠지만...





vs 요정


1) 불요정
- 수호의 반지보다화령의 반지를 2개 차시면 효과적입니다. 버닝웨폰의 화속성 +6대미지가 2만들어 옵니다. 대미지리덕션 4효과이지요. 보통 리덕션 1은 AC 3효과로 알려져있는데 쌍수호반지는 -2인반면 화령반지는 -12의 효과를 기대할수있습니다. 게다가 상대가 화령 속성 인챈트를 한 무기라면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바람요정
- 마찬가지로 스톰샷의 바람속성 +6대미지를 풍령의 반지 2개로 2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vs 기사, vs 군주
- 격수들은 정직하죠. 칼로만 승부합니다. 마투, 마망 벗으시고 AC가 높은 아이템으로 도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턴 적중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레벨, 스턴적중, 스턴저항이니 혹시라도 스턴 때문에 마방을 고려하셨다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 그리고 격수 전에서 전투를 하다가 나는 물약을 거의 안먹는데 상대가 조금 부침을 느끼는 게 보이신다면 우직하게 싸우시면서 베르시키는 것보다 중간에 피없어서 빼는척 몇번 해주시면 상대가 해볼만하구나 하고 도망갈 생각보다 이길생각을 먼저 하기때문에 이작전으로 인하여 의외로 좋은결과를 얻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상 특정한 상황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정 상대 저격용으로 참고해주시고 단체 전투에서는 균형잡힌 세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투가 끝났을때 일반 세팅으로 돌아가시는거 있지마시구요~

Lv28 최고의유격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