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현황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데스나이트] [01] 계정사기관련 엔씨답변

영구네
댓글: 14 개
조회: 2666
추천: 3
2021-04-19 17:49:51

안녕하세요 인벤 형님들 너무 답답해서 글좀 쓰겠습니다

계정거래 문자사기로 1년 넘게 계정을 찾지못했습니다

수사기관에서 조사는하고 있으나 1년째 같은말만 하고있습니다

엔씨에 문의해도 돌아오는 답변은 항상 휴대폰 인증 한사람이 계정주인이다 이런식으로 답변이 오네요

핸드폰인증은 사시꾼 놈한테 인증이가있는 상태고 구글계정은  제앞으로 있습니다

(퍼플/공홈)은 제계정으로 접속이가능해서 제케릭 장비 가지고 있는거 볼수있습니다

핸드폰 인증이 안되서 인게임접속못합니다

그런데 사기꾼 핸드폰이  다른분의로 명의변경 이전이 된 상태입니다

전화를 해서 사정이야기 해서 인증 좀 해달라고 하면  인증이 문자가 안온다고 계속 이런식으로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제 전화번호 카톡을 차단합니다 다른번호로 연락 하면 알았다고 하고 그번호도 차단을 합니다

그리고 수사관님께 조사요청을 해도 전화를 안받고 경찰관님 번호도 차단 합니다 이사람도 공범일 까요?

그리고 이런경우 계정을 찾을수 있는방법 아시는분 쪽지 부탁드립니다  


오늘 엔씨에서 답변온거 올리겠습니다.



 리니지M – THE BLESSING

안녕하세요. 리니지M 고객센터입니다.

 

고객님께서는 계정 도용으로 인해 모르는 휴대폰

번호가 등록되어 수사기관을 통한 신고 및 조사까지

완료되었으나 등록된 번호로 인증하실 수 없어 문의해

주셨네요.

 

해당 상황으로 답변을 무척이나 기다리셨을 텐데 최근

문의량 급증으로 빠른 답변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우선 고객님께서는 현재 문의 이외에도 이전 문의, 고객

센터 상담을 여러차례 진행하신 내역이 계정에서 확인되고

있는데요.

 

이전에 여러차례 상담을 통해 안내를 받으셨겠지만 고객님의

이해를 도와드리고 싶은 마음에 다시 한번 상세히 설명해

드리는 점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저희 고객센터에서는 최초로 회원가입을 하였을 때 가입하신

명의자 정보(성함, 생년월일) 가 (이) 등록되는 것이 아니며

이후 본인 확인을 통해 휴대폰 인증을 완료하였을 경우 해당

휴대폰 번호의 명의자 정보가 계정에 등록되는데요.

 

타인이 고객님의 계정을 도용하여 본인 확인을 완료했을

경우라면 저희 고객센터에서는 고객님께서 회원가입 하신

계정일지라도 계정 내에 등록된 명의자를 기준으로 상담을

하고 계정에 대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계정 내 등록된 휴대폰 번호의 경우 본인 확인이 완료된

계정은 현재 등록된 번호로 인증 후 변경, 명의자와 동일한

휴대폰 번호로 인증 후 새로운 동일 명의 휴대폰 번호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2차 보안 서비스 기기 등록, 삭제 또한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인증 후 삭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문의한 계정에 등록된 명의자가 맞다면 휴대폰

인증 수단 외에 마이핀 번호 발급 후 고객센터 전화해 주시면

계정 정보, 명의자 일치 확인 뒤 마이핀 인증을 통해 정보를

변경해 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님께서 직접 가입하신 계정이지만 타인이 계정을

도용하여 고객님의 계정에 본인 확인을 완료했다면 당사에서

는 명의자가 아닐 경우 어떠한 도움조차 드릴 수 없는 점 안내

드립니다.

 

고객센터를 통해서는 계정 도용 여부를 판별할 수 없으며

일반적으로 [계정 도용 신고 센터] 에서는 계정 도용으로

인해 게임 내 피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15일 이내 신고해

주시면 관련된 아이템을 회수하여 복구해 드리는 것은 가능

하지만 계정에 등록된 회원 정보의 경우 도용 여부를 판단

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수사기관을 통해 신고

권유를 드리고 있는 바이며, 말씀하신 것과 같이 수사기관

조사까지 완료하였으나 고객님의 계정에 대해서 어떠한

처리가 진행되고 있지 않은 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

주시더라도 별 달리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고객센터는 공권력을 가지고 있는 기관이 아니다보니

수사기관을 통한 조사 진행 내용, 결과를 공유받고 있지

않고 있기에 조사가 완료됬다면 해당 수사기관을 통해 진행

상황을 확인해 주셔야 되는 점 안내드립니다.

 

물론 고객님의 계정에 많은 금액을 결제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안내가 진행되어 이해가 어려우실거라고도 생각됩

니다.

 

하지만 개인 정보 보안에 따라 계정에 등록된 명의자가

아닐 경우 고객님께서 수사기관의 조사를 완료 받으셨더

라도 고객센터에서는 도움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신고 후 조사를 진행하며 법과 관련되었다면 저희 회사로

공문을 통한 협조 요청이 올 경우 최대한 협조 가능한 범위

내에서 해당 기관에 정보 제공 등 협조해 드리고 있으나

이 역시 고객센터에서 담당하고 있지 않아 실제 고객님의

계정에 대해 도움 가능 여부 또한 확답을 드리는 것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결제하신 것이 후회된다고 말씀하시어 제 마음 또한

무척 먹먹한 심정이지만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보관함 미수령 상태의 상품만

청약철회 기준에 부합하여 환불이 가능하오니 이 또한

오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안타깝게도 고객님의 내용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도움을

드리는 것이 가능하지 않기에 답답하시겠지만 조사를

마치신 수사기관을 통해 재차 현황에 대해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타인에 의해 원치않게 휴대폰 번호가 등록되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실 고객님께 긍정적인 답변을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위 내용은 손수 타자로 입력하여 안내드렸으며

모든 고객님들께 동일한 기준 내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는 점 부디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빠른 시일 내에 고객님께 좋은 소식이 닿을 수 있길

기원합니다.


Lv10 영구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