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정

3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인트30 vs 인트41 고민 해결 및 실험 완료

양스틴
댓글: 25 개
조회: 12634
추천: 22
2023-04-10 09:59:01
길고 긴 스킬 유학 끝으로 향후 2년 간은 아무리 좋은 클래스가 나온다 하더라도 클체 할 돈도 시간도 열정도 없어진 요정 유저입니다.

형님들 
인트 30을 맞추고 나머지 스탯을 콘이나 위즈에 투자를 하냐
인트 41을 맞추고 엠소모 1(트리플-인트 30 대비 추가 소모량) 또는 엠소모 2(슈팅스타 인트 30 대비 추가 소모량)
엠틱을 좀 줄이는게 좋냐 많이 고민들 하실텐데, 뭐 내 나름대로 너무 쉽게 종결났음.

단 여기서 내 글의 신빙성은 단순 트리나, 슈팅스타를 클릭 매크로가 아닌 내려놓고 사냥하는 유저에 한함.
(이유는 뭐 한간에 트리나 슈팅을 클릭하고 소울을 클릭하는 매크로를 쓰는게 내려 놓는 것 보다 10%의 추가 이득이 있다고들 하는데 그렇게 하나, 저렇게 하나, 난 걍 내려놓고 편하게 10% 이득 안받는게 훨 게임하기 편해서 걍 내려놓고 사용하고 퍼플은 소울만 클릭하도록 설정함)

형들 아시다 시피 소울 매크로를 설정을 하고 시간을 설정을 하잖아? 그럼 그 설정한 시간대로 마법을 쓰는게 아니라는 건 다 알지?

무슨 말 이냐면, 녹화를 누르고 마법을 누르고 다시 녹화 정지를 누르는데 까지 시간이 소요가 되는데 이게 모두 소울 매크로를 사용하는 시간에 포함되는거야.

형들이 소울 매크로를 설정을 하고 시간을 5초로 설정을 했다? 그럼 아무리 매크로 설정을 빨리 했다 하더라도 실제로 매크로를 켠 상태에서 잘~ 지켜봐봐. 암만 빨리 설정을 했다 하더라도 5초의 경우는 실제시간으로 약 8초 정도 걸려. (뭐 여기까진 이해했으리라 생각하고 그냥 실제 시간이 포함되지 않은 매크로 설정 시간에 대해서만 설명을 할게, 왜냐면 다들 리니지 빠꼼이니까 설정 시간 최대한 줄였을 거라고 판단해)

엠피가 설정 시간 보다 줄어들지 않는 다는 가정 하에 
(단순 마르지 않는 다는 개념을 벗어나 아예 안떨어지는 마지노선)

인트 30
폭젠 자리 트리만 땡겼을 때 : 5초
폭젠 자리에서 트리 + 슈팅스타 : 3초

인트41
폭젠 자리 트리만 땡겼을 때 : 7초
폭젠 자리에서 트리 + 슈팅스타 : 5초

생각보다 오랜 시간을 두고 테스트를 했는데, 실험 결과는 은근히 간단했어

인트에 11이라는 스탯을 더 추가한다고 했을 때 정확히 2초의 소울질의 시간적 여유가 더 생겨버림.

엘마가 있다는 기준으로 이 2초라는게 큰 차이는 없을 지 모르지만, 난 개인적으로 눈팅을 자주하는 입장에서 만족하고 또 엘마가 없는 형들의 경우 이 2초라는 개념이 훨 씬 더 크게 체감이 올거라고 예상해.

여기에 더해 참고로 엠틱이 없는 인형을 끼고 사냥한 결과고 엠틱이 있는 예를들어 시어? 같은 걸 끌고 다닌다고 해봤자, 어차피 엠틱 6이라서 어차피 위에 실험이 만엠 유지 마지노선인 시간에 초를 변경해야되는 상황이 생긴다고는 생각 안해. 시어를 뽑았을 때 시간을 8초 내지 6초로 했을 때 분명 엠이 마르겠지.

결론 
내 스탯 (콘30), (인트41), 위즈(22주고 마방  305) 기준
1. 엘릭서가 넉넉하고 위즈가 내가 가는 사냥터에 이정도면 충분하다! 라는 형들이라면 인트 41을 추천
2. 엘릭서가 별로 없고 인트41 주고나면 콘도 위즈도 못챙긴다? 인트 30 추천
3. 난 순수 마방이 300이 넘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인트 30 추천
4. 아 몰라. 글쓴이랑 스탯 스팩이 비슷하다? 인트 41 추천

오늘도 이렇게 실험 끝.

(인트 30일 때랑 인트 41일 때랑 몹 잡는 속도? 및 잡은 몹의 마리 수? 의미 없음. 당연히 소울질을 덜 하게 되면 그만 큼 더 많이 잡겠지)

참고로 나보다 스펙 좋은 BJ들 보니 인트 41로 맞춰놈. 수영형 도건형 등등

Lv15 양스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