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엔씨의 케릭터 밸런스 패턴 분석

님좀쩌는듯
댓글: 10 개
조회: 5059
2019-12-22 16:12:57
1. 기존케릭터들 밸런스 신경 개나 준다

2. 신규케릭터 비정상으로 생성을 한다

3. 기존케릭터 살짝 상향을 해주며 신규케릭터 계속 상향을 한다

4. 한참의 시간이 지나간다

5 신규케릭터 비정상으로 생성을 한다

6. 기존케릭터들과 지난번 신규클래스와의 비정상적인 격차를 줄이기 위해
  몇몇 버프와 클래스케어라는 이름아래 신규 스킬 팔아먹는다

7. 여전히 신규스킬 계속 생성하며 기존케릭과의 간격을 줄이고 신규케릭터 상향을 끼어 넣는다

8. 이정도진행되면 결과적으로
  밸런스파괴:신규클래스, 할만한클래스:전신규클래스,나름 클케로 버프잘받은기존클,  
  그냥클래스:복불복으로 이상한 신규스킬과 이상한 패치만 한 클래스

9. 이후론 4~7번까지 무한 반복예상
 
요약: 신규클래스 생성->신규클 무적->새로운신규클생성-> 신규클 사기정점찍을때까지 버프->
      기존사기신규클제외 새로운신규클과의 격차를 조절을 위해밸런스조정(스킬팔이)->무한반복


Lv11 님좀쩌는듯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