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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막피 없앨 수 있는 시스템 이건 어떰

아이콘 인생자격증
댓글: 30 개
조회: 3359
2020-12-21 13:53:19
막피 없앨 수 있는 시스템이 문득 생각났는데,
NC에서 막피를 절대 없애지 않는 이유가 이 게임이 기본적으로 유저간 경쟁구도기 때문.
쉽게 말해 썰자 다니는게 NC의 철학임.
덕분에 NC는 절대로 막피를 막지 않고 오히려 썰자 다니는걸 장려함. 유저간 불화가 생겨야 돈을 버니까.

그래서 이 가치를 훼손하지 않는 방향으로 생각을 해봤음. 물론 개똥같겠지만 

내가 생각해본 방법은 적대 혈맹 기능의 활성화임.

1. 기본적으로 필드에서 칼질은 안됨.
2. 다만 상호 적대가 걸린 상태에서만 칼질이 가능.
3. 만약 한쪽만 적대가 걸려 있다면?? 상호 칼질 불가능.

-- 그러면 A라인과 B라인이 있는데 A라인을 적대등록하지 않은 B라인이 보스 먹는동안 A가 칼질을 못하게 되는데 어쩔꺼임?? 싸움이 성립 안되는데??

1. 이 경우를 위해 "보스 디버프"기능을 추가함. 이게 뭐냐면
2. 모든 보스들은 주변의 10칸 이내의 모든 유저를 강제 텔레포트 시킴. 
3. 이 텔레포트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보스 사냥 참여"설정을 해야함.

4. 혈맹의 기능에서 "보스 사냥 참여" 기능을 추가함.
5. 이 기능을 ON으로 설정한 모든 혈맹은 상호 적대가 의무적으로 걸림.
6. 그리고 보스의 무작위 텔레포트에 면역됨.

7. 이렇게 되면 보스를 몰래 빼먹기도 불가능, 기존의 보스를 두고 싸우는 구도를 해치지도 않음.

-- 그러면 보스 사냥 할때 잠깐 설정 올렸다가 잡고나서 내리면 되지 않느냐?

1. 이건 "보스 사냥 참여" 기능을 한번 올리면 최소 1주일 후에 이 설정을 취소하게끔 해야함. 
2. 적대기능도 동일. 적대를 올렸다가 다시 내릴려면 최소한 1주일 걸림.

-- 그럼 라인이 안잡아주는 보스들은 어떻게 해결 할꺼냐??
1. 난 모든 보스를 잡는 것에는 그만한 위험 부담을 걸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리칸트를 잡더라도 보스 사냥 참여 기능 설정을 해줘야한다고 생각함
2. 보스한테 계속 안죽기 위해서 보스가 주변 유저들을 강제 텔 시킴.
3. 중립 보스는 먹고싶고, 막피한테는 안당하고 싶은건 욕심같음.

추가적으로

1. 공성에 참여한 모든 혈맹은 동맹 이외에 모두 적대로 올라감.
2. 같은 혈맹원간 싸움은 가능.(혈맹퀘 사람 죽이기를 깨야되니까)



이렇게 하면 
막피가 혼자서 썰자 다니기는 불가능하고, 보스를 이용해 유저간 싸움을 유도하는 NC의 기본 철학에도 반하지 않고 오히려 혈맹의 기능을 더욱 활성화 할 수 있지 않을까??



써놓고 보니 뭔가 non-PK서버에 있을만한 시스템같네.


Lv72 인생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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