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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이 글이 성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히히헤해해해
댓글: 14 개
조회: 3046
2021-02-20 18:46:51
확률형 아이템 관련 확률 공개 법이 적용되면 가장 먼저 바뀔게 유료 아이템의 강화 확률입니다

왜냐? 속칭 리모컨 질로 '변동확률'에 의한 수량을 조절 해왔는데 그게 막히면 서버 내에 재화가 기존보다 과도하게 풀리게 될겁니다

쉽게 예시를 들어 설명드리자면 

실제로 리모컨 질이 적용이 되던 수치가 20%로 적혀져있지만 실제로 특정 조건이 만족될 시 10% 확률로 보이지 않는 확률 하강('변동 확률')이 적용 될 경우 기존에 10개가 풀리던 재화들이 20개가 풀려버리는 문제가 발생하겠죠

개인 단위에서는 적은 수치이겠지만 전서버의 전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확률 장난질의 측면에서는 1억개가 2억개로 바뀌는 문제가 발생하게 될겁니다

법이 개정되어 실제 확률을 명확하게 공시해야되는 상황이 발생시 게임사는 딜레마에 빠지게 될겁니다

1. '실제로 적혀있는대로 확률을 원복' -> 과도하게 템이 풀린다.

2. '변동확률을 적용하던 확률로 확률을 변경' -> 여태까지 그럼 이걸 적용했던거냐?


결론은 아마도 확률을 슥.. 집어 넣을 겁니다ㅋㅋ.. 잠수함 패치하듯이.. 기존의 확률 사진을 찍어놓지 않으면 낮춰진 확률이 원래의 확률이었나? 하고 넘어가게 될 겁니다.

저는 제 악세들의 강화 성공 확률 수치를 캡쳐해두었지만 1~8까지 모든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을 캡쳐하는것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습니다. 확실하게 게임사를 조지려면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Lv16 히히헤해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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