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 떨리고 가슴이 두근거리는데 두서없이 쓰더라도 이해바랍니다.
제가 사기당한 내용에 대해서 글 적어보겠습니다.
21년 3월 8일 19시 경
아이템 거래 게시판을 통해 5진명셋과 데스나이트 목걸이를 판매하려고 오픈톡을 올려놨습니다.
사기꾼이 그걸보고 연락이와서 게임 접으시는거냐고 묻고 매물 링크를 물어봤습니다.
아무 의심없이 ㅂㄹㅌ에 등록되어있는 제 케릭 링크를 보내주었고 매물이 괜찮다며 구매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다가 전화한통 달라고 하여 제 번호를 넘겨준게 화근이었습니다.
사기꾼이 ㅂㄹㅌ 을 이용하다가 전화번호를 채팅창에 써서 정지가 되었다고
매니아를 통해서 거래를 하자고 했고 일단 다른 사람이 살수 있으니 자기가 돈을 매니아에 걸어놓겠다고 했습니다. 큰 금액이다 보니까 직거래를 하자고 했습니다.
어찌됐건 자기가 돈을 걸어놓는거니 케릭은 봐야하지 않겠냐며 다음날 9일 17시 30분경에 매니아를 통해
입금을 시켜놓을테니 잠깐 확인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매니아에 사기꾼 뒷번호로 예약이라고 써놓고 등록을 해놓은 뒤 입금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매니아 번호였습니다.
의심없이 구글계정과 비번을 넘겼는데 알고 보니 매니아에는 입금 된게 없고 문자 사기를 친겁니다.
제 구글 계정은 사기꾼 엔씨계정으로 연동이 된뒤 케릭이 전부 없어졌습니다.
현재 전화는 당연히 안받는 상태이고 경찰에 고소장은 접수해논 상황이지만
저같이 당하신 분들이 꽤나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템을 거래하시거나 계정을 거래하실때 번호를 묻거나 직거래를 하자고 하면
절대 절대 번호는 알려주지 마세요.
의심이 풀려버리는 순간 모든게 날아갑니다. 저도 나름 철저하다고 생각했는데 뭐에 홀린듯이
매니아 사칭 문자를 받고 나서 바로 사기꾼에게 전화가 오다 보니 계정정보를 넘겨줬습니다.
정말 조심해야됩니다. 소중하게 키운 케릭이 한순간에 날아가버리면 억장이 무너집니다.
밤에 한숨도 못자고 글을 쓰는데 사기꾼은 제 장비 팔아서 호위호식 한다는 생각하니 치가 떨립니다.
여러분 조심하세요.
사기꾼 말투는 차분합니다. 혹시라도 이런경우에는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돈이 입금되었는지 꼭 확인하세요.
두서없이 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저같은 피해가 없길바랍니다.
이 글을 보고 있을 사기꾼새끼야
너 언젠간 잡힌다. 진짜 조심하길 바란다. 남의 눈에 눈물흘리게 하면 넌 피눈물 날이 꼭 올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