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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2차 문양 보상의 파급효과(게임줫댐)

갑니다선호씨
댓글: 8 개
조회: 3301
추천: 1
2021-03-22 18:00:18
다들 게임 줫된건 아실텐데 정확히 뭐때문에 줫된건지 정리가 안 된 것 같아서 끄적여봅니다

1. 보상기준이 명확하지않아 본인이 쓴 다이아보다 많은 다이아를 보상받은 유저가 대다수

문제점

보상받은 다이아를 이미 거래소, 상점을 통해 소비하였고 그로 인해 2차피해 3차피해가 생길 예정임

ex) 보상다이아로 거래소를 통해 전설무기를 구매 > 전설무기 판매자 판매다이아로 상점에서 유물묶음 구매후 확률아이템 구매(전비뽑기, 스킬뽑기, 아이템제작등등등) > 운좋게 1차or2차시도만에 아이템획득 > 회수정책에 의해서 회수될 확률 높음 > 전설무기판매자 = 2차보상 다이아인지 인지도 못한상태에서 아이템 판매금액으로 결제했으나 회수당하므로 2차피해자

ex) 보상다이아를 현금화하여 판매함 > 구매자의 경우 이상황 인지 못함 > 회수정책에 의해 다이아 회수 > 다이아 없어지고 현금사용 > 구매자 좆됨

이런식으로 거래소를 통해 2번이상 이동된 다이아는 결국엔 2차,3차 피해자를 만들어갈거임

그럼 이걸 회사에서 보상해주냐? 제생각엔 안해줍니다 결국엔 확률아이템을 운좋게뽑았으나 회수당할거고 의도하지않았겠지만 피해자를 양산중임

거기다가 지금 본인다이아를 다른케릭에 옮기는 유저들도 있는 판국에 이게 아이템구매를 위해 사용된 다이아인지 다이아를 이동시키기위해 사용된건지 판단하는게 굉장히 어려움

마찬가지로 현금거래는 회사에서 불법으로 판단하기때문에 보상안나올거고

지금 문양이랑관계없이 게임하다가 피보는사람 계속 나올겁니다

풀린다이아때매 인플레오고 회수때매 피해자나오고 진짜 최악이네요

인플레오면 회사에선 다이아 가치 보존시키려고 강화확률 템드랍확률 내리겠죠 결국엔 일반유저들이 손해보는 상황인겁니다 

Lv24 갑니다선호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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