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내용 요약:
광렙하는 던전이 새로 나왔는데, 기존보다 수백배 이상의 경험치를 주는 사냥터임.
드다값만 하루 500만원을 써야 함 ㅋㅋ
여기서 업하면 50시간이면 레벨 97 찍는다고 함ㅋㅋ
(한번의 업데이트로 20년간 렙업한걸 병신만드는 NC 클라스 맵다매워~ ㅋㅋ)
원큐의 생각:
그동안 누적한 과금이 100만원이라면 50만원짜리 과금 업데이트가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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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만원짜리 안사면 케릭 병신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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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다음 100만원짜리 업데이트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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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사면 150만원 과금한거 병신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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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면서 결제함
무한반복......ㅋㅋ
린M도 마찬가지고
"기존 과금 병신만들기"가 NC의 핵심 전략인것 같다.
그래서 업데이트 나오면 유저들이 그렇게 욕을 해도 변하지 않는거지.....
앞으로도 이런식으로 나올 업데이트는 무궁무진함.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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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에 나온 새로운 장비임)
기존까지 PVP 리덕 10 올릴려면 핵과금러들은 몇천만원 쓰면서 개고생 해야 하는데
아이템 1개로 그동안 과금한거 다 병신 만드는 클라스 ㅋㅋ
핵과금러들은 안살수 있나? ㅋㅋ
이것도 "기존 과금 병신만들기" 전략의 하나라고 볼수 있지 ㅋㅋ
여기서 앞으로 생각해볼수 있는점.
* 과금 정책은 앞으로 더 심해지면 심해졌지 더 약해지진 않을것이다.
* "블소2가 망해서 더 빨아먹네" 이런이야기가 나오는데, NC는 계획된 페이스대로 정책을 내놓을뿐 상황이 나빠져서 더 빨아먹거나, 상황이 좋다고 더 봐주고 이런거 없다.
* 게임 열심히 하면서 욕하는 유저들의 항의는 씨알도 안먹힌다. 오로지 영향 있는것은 주식, 매출같은 돈과 직결된 것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