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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경험치 복구 개선안

한대련
댓글: 24 개
조회: 5152
추천: 11
2021-10-08 01:13:43
현재 리니지M 사망 유료 복구재화는 현금재화는 다이아이며,

통상 200다이아 부터 300다이아를 상회하게끔 되어있음.

물론 리니지의 원초적인 재미인 강함으로서 우위와 상대방에게 주는 패널티가 조금은 쇠퇴할수있겠지만.
전투 패배시의 패널티가 완화되면 지금보다 더많은 전투가 발생할것으로 보임.

현금가치 5500원부터 시작이라는건데 이에 라이트유저는 피로감이 어마어마함.

스펙 높낮이 여하를 떠나서 한번 라인쟁이 터지면 순식간에 20복구 30복구 터질정도라 헤비유저도 비슷할것.




리니지M 기초 재화인 할파스의 집념 및 시스템 재화(아덴) 활용 개편을 해야한다고 봄. (축적된 재화 소모겸)
또한 PVP 랭커 무료복구 시스템부터 개선도 필요 (무료복구 부캐릭 또는 다른서버 같은라인 케릭터로 점수작 하는게 현시점이기에.) 
무료복구는 기본 2회로하되 PVP랭커 무료복구 대신 PVP랭커들에게 아덴드랍률 100~200% 추가획득등의 옵션을 주는게 타당하다봄.(어차피 그 스펙이면 본토사냥 하지도않음. 선택권을 주는거지.)

기본 무료복구 2회 이후 시안
다이아 복구 -> 아데나 복구  (아데나 수준은 최초 1회사망시 50만아덴 -> 100만아덴 -> 200만아덴 이런식으로 점차 누진식- 상한 400만아덴 수준)


아덴소모의 이점은 라이트유저의 피로감해소와 시스템 재화소모(할파스의 집념+아덴)라는건데
사실상 현시점 라인케릭터들은 월드 던전 사냥이 주이기에 아덴이 모일리가 없고 할파스의 집념 판매를 통해
시스템 재화를 다시 사고있음. (거래소에서) 라이트 유저들는 서버 지배하고있는 라인들에게 할파스를 제공하고
유료재화를 획득하고. 이는 리니지M의 무너진사다리를 회생케 하는 선순환구조로 이어질수있다고봄.

추후)나오게될 개인거래 시스템에 아덴거래도 가능토록한다면(나올가능성은 희박하다봄) 공성전의 또다른 이점과 필요성이 다가오지 않을까 싶음.


리니지M의 현시점 문제인 라이트유저의 RPG성장 부재인것을 한번에 개선은 못하더라도 차차 선순환구조 그리며 롱런할수있기를 바람.

Lv47 한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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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4)

새로고침
  • 한대련21-10-08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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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박시 니말이 100% 다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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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laor21-10-08 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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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시스템 유지하고 아덴복구시 1.5% 페널티 주는거를 없애면 끝
    기존 다이아 복구 5% 아덴 3.5% 이거를 똑같이 5%로 하면 끝
    이럼 핵과금도 편하고 중립들도 좋고 엔시도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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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대련21-10-08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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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할파스 팔아서 무과금 라이트 유저가 씨바 언제 전설템 사냐라는 고민을 해보긴한다만, 적어도 무과금으로 한달내 파템 둘둘입고 오만 저층 파밍은 가능하게끔 하자.

    리니지식 VIP 맞춤 정책이 탁월했으나 라이트유저에 대한 배려부족은 어느정도 개선이 필요. 성장하는맛과 파밍하는맛이있어야 결제도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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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대련21-10-08 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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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아 복구 -> 아데나복구 전환시 또 하나의 이점이라면 
    작업장 현시점 현금화방법중 하나인
    시스템재화(아데나) 파밍으로 최고급 재료 팔아먹기를 막을수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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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대련21-10-08 0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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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로 PVP시 피격자 공격자 렙에 상관없이 사망하게된다면 피니지 불멸의 가호마냥 아데나로만 교환가능한 특정재화가 떨어지길바람. 작업장좀 유저손으로 썰고 혜택좀 받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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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림맛웨하스21-10-08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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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건 막피가 더생기는 문제점도 생겨서 pvp보상은 좀 신중해야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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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점메추21-10-08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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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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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네찐따21-10-08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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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거 완전 공감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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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흰따기다21-10-08 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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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친절히 알려줘도.... 븅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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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스칼론21-10-08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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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리퍼 구호증서 겁나 많이 뿌리니까 어땠음? 
    '나 죽여봐야 구호증서 ㅈㄴ많아 어 고생해라 복구하면 그만~'
    패널티가 확실해야 죽인 사람도 '내가 얘한테 확실히 피해를 입혔다'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거임
    핵과금이 전투 결과에 만족감을 못느끼면? 
    쟁이 진짜 재밌어서 한다고 생각함?
    라인간 대결도 마찬가지
    사람들이 왜 두려움포인트 서버별로 보고 비교하는지 이유를 모르겠음?
    어느쪽이 더 많은 피해를 입혔냐지 결국
    이건 걍 쓴이가 헤비유저를 제대로 못겪어보고 쓴글이라 한계가 명확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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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대련21-10-08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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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차피 소모재화를 다이아로 하느냐. 아데나로 하느냐 조삼모사식이긴한데
    후자는 이점이있지 소모재화가 아데나로 전환되면서 할파스 사야한다고.
    할파스 없고 아덴없으면 복구도 못해 이사람아ㅋㅋㅋㅋㅋㅋㅋ
    월드사냥해야하는데 할파스 거래소에도 싹털리면 
    복구비없어서 본토사냥 강제할수있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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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대련21-10-08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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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할파스 조달을 중립유저들이 하는거고 중립유저 모시기에 혈안되어야 하니 선순환구조 아니겠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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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대련21-10-08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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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래소 할파스 적혈에 사재기당하고 복구아데나 없어서 본토사냥 쳐하고있으면 더 피해입히는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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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laor21-10-08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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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덴으로 복구하면 그 아데나의 50%가 죽인 유저에게 가면 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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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스칼론21-10-08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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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데나는 결국 파밍으로 얼마든지 획득 가능한 재화라 다이아랑 성격이 달라 이 사람아
    복구를 할 수 있는가, 없는가에서 갈린다고.
    본토사냥 강제하는게 그렇게 큰 타격인가?
    아데나 캐는거 어려움 느끼는가본데, 본토에서 아데나 캐기 쉬워 생각보다.
    라인이면 더더욱 그렇고.
    본토사냥 1도 안하고 월드사냥만 하는사람이 몇이나 있나
    결국 본토사냥으로 기본적으로 아데나 수급은 충분히 된다

    반박시 니말이 100% 다맞음 은 왜적어둠? 컨셉인가
    이렇게 재반박 열심히 해댈거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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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스칼론21-10-08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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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 굴리는 스펙이 궁금해지네 쓰니형 하루에 아데나 얼마 캐?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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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대련21-10-08 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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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펙을 올리면 좀 달라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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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떳샤21-10-10 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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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루사냥하면2천만원버는데 복구비 쩝쩝거리누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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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네찐따21-10-12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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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마다 관점이 다를 순 있는데 댓글쓴이는
    다른 시각을 가진거에 대한 굉장한 자부심이 있나보네
    전형적인 남 비방으로 본인의 우월감을 자랑하고싶은 심리가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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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샌드백형21-10-08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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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데나로복구하면 통제더늘어날거란생각은 못하시나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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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uhui21-10-09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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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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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순수의시대21-10-10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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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인은 복구 다야 피로가 줄고,
    라이트유저는 쓸데없는 할파스 팔아서 다야 수급해서 좋고

    좋은 아이디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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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곰밭21-10-11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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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야로 나가야 쌈에 종지부를 찍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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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르페르21-10-12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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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도 처음에 읽으면서 아덴복구하면 루즈해진다 생각했는데 부가설명으로 쓰니형 말이 맞는것 같아 저런식으로 아덴복구 만들면 부담으로 돌아오긴하지
    예전에 똘끼 전투할때보면 장비 날려서 그거 복구하는 아덴으로 아덴이 없어서 할파 엄청사서 그거 다야 쓰는것도 무시 못하던데
    쓰니형 말이 충분히 실현 가능성 있어보임
    - 참고로 나 총사라서 많이 죽으면 하루 20연사도해 복구비 쓸만큼 써봤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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