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혈원 모집 시스템.
현재 리니지라는 게임은 육성과 PVP임.
육성이야 다계정, 리세마라, 방목 등 개인단위에서 플레이 가능함
문제는 리니지의 꽃이라고 할 수있는 PVP임.
예전 서버 이전 나오기전에는 혈맹간의 전투가 생기면 서버이전도 없고 캐릭명 변경도 불가하니
그냥 캐릭 목숨걸고 싸워야했음
그래서 그 좁은 한개 서버 안에서 혈맹 개당 4~50명씩 채워가며 두세개 혈이 라인을 만들고
2개 라인, 크게는 3개 라인까지 생겨서 매 보스타임이나 저녁 약속의 시간만 되면
서정상에서 중입, 동입, 삼거리 수십명이 우루루 몰려다니며 힘싸움을 했었음.
처 밀리면 사냥도 못하고 하루종일 놀림 받으니까.
이기려면 뭉쳐야했거든.
이제는 서버이전이 정기적으로 열리고 한번 싸웠다가 처밀리면 일주일만 숨사하면 빤스런.
혈맹은 중립자사혈 빼고 전투하는 혈맹원 보면 20명이면 많은거임.
왜냐 이전 찍고 이삼일 주말동안 싸워보고 안된다 싶으면 월드 자사 돌렸다가 이전열리면 만만한곳 빤스런.
그러니 한달동안 빡쟁하는 날은 며칠 없고 심심하니 월드나가서 이세끼 만만해보이네 툭툭 건들였다가
서로 적대걸리고 존재하는 혈맹이란 혈맹은 모두 적대 50개 넘고 개 걸레짝을 만들어놓고 나중에 또 빤스런.
왜 처밀리느냐? 스펙이 밀릴순 있어. 근데 인원빨에서 밀리면 답이 없어.
혈원 모집하려면 쟁 즐긴다는 놈들은 다 만만한곳 찾아서 떠돌이생활 하다보니 서버에 아는놈도 없고
지원왔다는 애들은 며칠 놀아보다가 처밀리면 빤스런하던가, 적이 노쇼하면 또 떠남.
플레이어들간에 끈끈하다는 애들 들여다보면 전부 3~4년 전부터 같이 해서 아직까지 같이 하는거지
새로 혈원 받아서 정을 쌓고 그런건 잘 없음.
그래서 말인데.
인게임 시스템 자체에 월드 혈맹원 모집 게시판이나 신청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서
군주가 월드에 혈맹원 모집인원수, 레벨제한, 목적(섭내 쟁, 친목 등)을 등록하면
월드에서 자기 스타일에 맞는 혈맹에 신청하고 1200다이아 지불하는거임.
※ 참고로 그 혈맹의 적혈, 동맹혈이 어딘지 공개되어야 신청자 입장에서 골라갈 수 있겠지.
(예민한 부분이라 이 부분은 토론이 필요할듯)
신청해서 군주가 수락하면 1일내에 창고, 상점, 인형탐험 정리해서 신청자도 수락누르면
개인이전이지만 주말이 아닌 평일에 혈맹이전처럼 이전시켜줘서
주말에 빡쟁하고 놀 수 있도록 해주면 좋겠음.
씨이벌 이젠 혈원 모집하려면 인벤에 글 써놓고 천일동안 기다리는게 다임.
적이 강해도 우리편 50명 모아서 아지뮨 받고 밀면되잖아
등 긁어주는것도 50명이 한번에 긁으면 피 난다고 슈발
혈맹 없이는 쟁이 힘든 리니지.
PVP 활성화를 위해서 쉽고 빠르게 모집하게 만들어주세요.
요즘에 혈원들이 끈끈하게 뭉치지 못하는 이유는 무분별한 이전으로 인한 유저의 철새화가 가장 높은데, 그게 해결 안되면 혈원을 어떻게 모집해도 철새만 왔다갔다 할 가능성이 높음.
대부분의 오래된 혈들은 신규 가입 안받고 지인 추천만 받고 있는데, 다 신뢰의 문제 때문임. 이전권으로 닉 변경하고 세탁하고 조용하게 런할 수 있으니 유저들은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질 이유가 없어졌어. 통제구역 멋대로 사냥하다 라인 적대 걸리면 런. 비매건 광역이건 일단 본인 거슬리니까 자사 죽여놓고 죽은 캐릭 혈이랑 싸움 붙었는데 나몰라라 하고 런. 온갖 사고치는 애들이 많음.
유저가 본인이 한 일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게 만들어야 혈에서도 유저를 안심하고 받을 수 있음.
뭐 예를 들면 서버이전으로 도망간 놈 추적 할 수 있게 현상금/추적자 시스템이라던가 뭐 그런 것들.
요새 애새끼들은 근성도 없어서 하루이틀 처밀리면 쟁 안나오고
월드 통제사냥터가서 사냥돌리다 라인적대 걸리면 자기만 빤스런하고 엄한 혈 한개만 작살 내놓지.
댓글 쓰다가 생각해보니 저 시스템도 군주가 수락해서 이전왔는데 오자마자 이유를 떠나서 바로 추방당하면 그것또한 일방적인 갑질이란 말이지.
캐릭이나 혈맹의 신분세탁을 불가능하게 만들거나, 그에 준하는 책임감을 부여해야할듯.
단점이 더 부각되는것 같네요.
막피하다 서버이전 세탁하고 좀 쉬다 다시 막피
전투에서 우세쪽은 적이 없고, 열세쪽은 한주 숨사하다 이전하니 전투가 없고 썰자만...
서버이전 없을때는 죽어나 사나 싸우고 밀리면 동맹 맺고 싸우고 했었는데
서버이전을 없앨 수는 없지만 뭔가 개선이 필요하다고는 생각합니다.
서버이전 조회만 가능해도 막피는 사라질듯...
그냥 섭이전 비용을 2만다야로 변경했으면 좋겠음.
이정도 비용이면 반드시 필요한사람만 섭이전 가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