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성도 당시엔 매우 매웠지만 이후 에카작위 까지 과금을 안해도
인게임 수급으로 시간이 걸릴지언정 올라갈수있는 발판은 마련
물론 문양도 지금시점에서는 접근성이 상당히 낮아졌지만 당시만해도 ㅅㅂ...
BM 접근성이 최근들어 제법 유저친화적이 되긴했음
BM자체가 줄었다기 보다 접근성측면
과거같이 몇백 몇천 무과금 날일은 현저히줄어듬
반면에 코인팔이를 (혈맹유니크 신규영웅/희귀카드) 엄청나게 하긴함..
아무튼 최근 3번의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추가된 컨텐츠만 봐도
낚시 = 시간제한이 없었다면 ㅈ 될뻔했지만 빠른 조치로 괜찮음
신규팔찌슬롯 = 유료 BM이 아닌 시간투자하면 누구나 전설 획득가능
지배석 = 지배석이 정말 의외였고 칭찬해줄만함
지배사냥하는 최상위 유저들로 하여금 "유료과금"이 아닌
진정한 득템재미와 그로인한 싸울이유를 한껏올려줬다고 생각
최상위 유저만 해당되면 ㅈ망이겠지만
중간급 그 아래급까지 모두 획득의 길은 특별한 과금없이 열려는있음
일반지배석 및 상급상자에 전설까지 포함되고
최상급상자까지 제작가능하면서 10%확률로 거래까지 가능하게 만든 의도는 굿임
사실 큰업데이트마다 설렘보다 신규과금에 대한 스트레스가 훨씬 더 커서
TJ말고는 기대감이 없었는데
요즘은 게임을 할 이유를 천천히 만들어가는거 같아 마음에 듭니다
PVE 증댐 or 댐감 및 경험치가 붙은 성장 귀걸이가 나올텐데
반지처럼 쌍으로 하지말고 한짝만 나오면 그정도는 괜찮을듯
뭐 애초에 귀걸이는 같은거 중복착용안되니
리부트 밸런스만 좀 박탈감을 주는 선을 안넘고
사냥터만 좀 더 세밀하게 난이도조절 및 확장분배를 해주면 좋겠음
지배를 최상위유저 사냥터로 만들꺼면 그밑에도 급에맞는 사냥터가 필요함
오만9~10층을 확장 및 기존 지배 난이도 급 or 신규사냥터 1개정도는 추가했어야된다고 생각
스펙이 되는 중립유저가 계속 겜을 할수있었던 이유중에 지배사냥이 동기부여라는건 부정못함
사냥터가지고 압박한다고 다시 라인들어갈 유저는 손에꼽음
이미 격차가 너무심해서 박탈감에 나온유저들이라
PS. 지배상향으로 최상위유저들의 엄청난 경험치 부스트로인해
알비노 4구같은게 추가된다면 반드시 90렙제로 하길
90렙리세 지옥만큼은 ㄴㄴ 린M 초식화는 지금 정도면 충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