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컴백유유님
댓글: 2 개
조회: 121
2025-10-19 03:36:26

안녕하세요.
저는 리니지M을 오랜 시간 즐겨온 유저입니다.
이번 글은 단순한 불만이 아니라,
리니지M의 고객 지원 체계에 구조적인 문제가 있음을 알리기 위해 작성합니다.

저는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리니지M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로그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리니지M 측에서는 “페이스북의 문제이므로 도움을 드리기 어렵다”는 답변만 반복했습니다.

하지만 여러 차례 상담을 거치는 과정에서,
처음부터 해결 방법이 존재했음에도 상담원들이 그걸 안내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국 저는 여러 번의 문의 끝에 문제를 해결했지만,
이미 두 달이라는 시간이 흘러 있었습니다.

그 사이 리니지M의 가장 큰 이벤트인 8주년 이벤트가 진행되었고,
저는 로그인 불가로 인해 단 하나의 보상도 받지 못했습니다.

이에 대해 NC는 여전히 “페이스북의 문제”라며 책임을 부정했고,
보상은커녕 진심 어린 사과조차 없었습니다.
뒤늦게 받은 답변은 “상담원 교육을 강화하겠다”는 형식적인 말 한마디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단순히 한 명의 상담원의 실수가 아니라,
유저 보호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구조적 문제입니다.
해결 방법이 있는데도 안내되지 않았다는 건,
유저가 2개월 동안 게임을 하지 못하게 방치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페이스북이든, 구글이든 로그인 경로가 무엇이든
유저는 리니지M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접속하는 겁니다.
그렇다면 해당 로그인 방식을 채택한 NC가 끝까지 책임지고 지원해야 하는 것 아닐까요?

저는 단순히 개인적인 보상을 바라는 게 아닙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NC가 고객 응대와 시스템 개선에 진정으로 나서길 바랍니다.
저와 같은 피해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길 바랍니다.

이건 저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리니지M 유저가 겪을 수 있는 구조적 문제입니다.


– 리니지M 유저로서, 최소한의 책임과 진정성 있는 대응을 요구합니다.

Lv6 컴백유유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