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니지에서 추억하던 피하면서 조패던, 근접들 씹어먹던 다엘은 이제 없습니다.
효율이 얼마나 되는지도 모르는 근거리/원거리 회피로 먹고살던 다엘은 이제 접어두고
다엘 개선 좀 해줍시다.
이미 싸움하는데 방어가 300이 넘고 명중이 350이 넘는데 회피 5~60의 효율이 얼마나 될까요?
그거 하나 믿고 들어가면 스턴에 찍혀서 죽는데, 어쌔신으로 극회피? 딱 그 순간만 다엘 같습니다.
기본 몸빵 더럽게 약하게 해놨으면 그걸 보충할만한 스킬이라던지가 필요한데,
공격은 잘 들어가지도 않는 아머가 들어가야 그나마 사람구실하고, 안들어가면 군주랑 비비면 되는 수준...
예전에도 말했지만... 다엘은 리부트하면 케어 수준이 아니라 거의 갈아엎어야하는 수준인데...
컨셉은 이미 사신한테 다 뺏겼고, 몸빵도 사신보다 약하고... 그냥 싹 갈아엎어야지 어정쩡한 케어는 뭐... 하나마나...
그나마 24년 마지막 케어로 사냥은 많이 좋아졌다지만 몇가지 사소한 문제가 있고, 쌈은... 아직도 문제가 많죠.
스킬 보면 더 머리아파옵니다. 독뎀은 안타갑이나 제반에 다 막히고, 대부분 스킬이 사냥에는 별 쓸모없는 전스가 대부분... 심지어 유니크(어쌔신)는
타격거리 2칸으로 늘려주는것 외엔 사냥에 전혀 쓸모 없음.
하...
스킬 하나하나 뜯어봅시다.
1. 하이딩
- 얘는 뭐... 나름 구실 할 만큼 하는 흰딱 스킬이니... 괜찮음. 그냥 바라는게 있다면 투명화를 좀 더 연하게 해줬으면...?
2. 베놈, 베놈(데스티니)
- 베놈을 독 말고 다른걸로 대체할 수 있었으면?, 아니면 데스티니 배우면 상대방 독 내성을 일시적으로 깎아서 잠시나마 독데미지를 들어가게 할 수 있었으면
3. 무빙 - 뭐 바랄게 있어야되는 스킬이 아님.
4. 버닝, 버닝(데스티니)
- 뻥딜 계수 상향, 지금 현재 정확히 몇배 뻥튀기인지 피니지 기준으로 생각할 뿐 확인이 안되는 상황...
5. 닷지, 닷지(데스티니)
- 근거리 회피 30+15의 45 올리는데... 요즘은 이 수치가지고 어디서 회피한다고 말도 못 함. 그리고 카배 회피율 상승이라는데... 체감이 안됨. 회피 컨셉을 계속 유지할 거라면, 확실한 상향이 필요함.
6. 슬립
- 왜 파데랑 같이 개선 안함?????? 어디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스킬이 되버렸는데... 법사도 슬립 안쓰는거 보면 모르겠나...?
7. 스탭
- 이번에 나와서 딱히 문제는 없지... 근데 기왕이면 먼저 붙고 나메 쓰게 개선해주면 안되겠니...?
8. 쉐도우 아머, 아머(데스티니)
- 합계 물방 10 마방 15 PVE리덕5 나름 준수함. 기왕이면 PVP리덕도 5쯤 넣어주지...
9. 이베이전
- 애초에 요정하고 법사한테 처맞게 설계된 만큼... 4렙기준 원회피 34에 원데감10퍼면 준수하다고 생각함.
10. 블러디 크로우
- 이번에 파데 개편되면서 쓸 수있게 되서 좋음. 대신 뭔가 확률을 좀 높여줬으면?
11. 더블, 더블(데스티니)
- 확률이 58퍼에 딜4배까지 상승하게 개편되서... 더 바라는건 없음. 개편되고선 나름 준수함.
12. 팽
- 4렙기준 근뎀5 명중8 피빕추뎀 3... 나름 준수한 것 같은데... 요즘 스펙들 올라간거 기준으로하면 좀 아쉬움.
13. 콤비네이션
- 4렙기준 힘3 덱3 콘4는 준수한데... 피맥 500은 좀... 레벨별로 피통은 좀 더 증가시켜줬으면 함
14. 블라인드
- 그나마 쌈에서 거는 유용한 디버픈데... 걸려야 말이지...
15. 악셀
- 공속20 시속25... 아머 걸때 모션쿨이라도 좀 덜먹어라.... 이런거야? 나쁘진 않음
16. 대쉬, 왕대쉬(어쌔신을 배웠다면)
- 이거 예전에 바뀌고서 문제 많음... 가장 큰 문제는 왜 타겟 사정거리 안나온다고 시전 자체를 못 하게 바꿔버림? 안그래도 뚜벅이 다엘 그나마 이거로라도 붙어야, 풀스킬 기준이면 도망가는 애들 신턴 대쉬, 왕대쉬까지 따라잡으면서 때리기라도 하는데... 간간히 붙어서 쓰면 지나가버리는 경우도 생기고. 대쉬는 예전처럼 타게팅 후 멀리서도 쓸 수 있게 바꿔주는게 맞다고 봄. 안경잽이 옆에 개발실 형 다엘한다며...? 하는거 맞지?
17. 리커버리
- .... 스턴 풀 수 있게 해준건 고마운데... 언제 30퍼까지 처맞고 있음... 가뜩이나 기사 뱅가드에 생존기도 못 쓰게 해놓고, 30퍼까지 피 떨어지는거 확인하고 풀려면 이미 하늘보고 있을 시간인데... 30퍼미만 제한을 좀 완화시키면 좋겠음.
18. 아머, 아머(데스티니)
- 다엘 간판스킬... 근데 안걸려도 너무 안걸림... 이거 걸어야 쌈을 시작하는데... 언제까지...? 그리고 어느정도... 구조개선을 하던지... 그리고 사냥에도 좀 쓸 수 있게 해주던지... 사냥할때 몸은 몸대로 약한데 딜은 딜대로 애매하고... 다엘은 아머 들어가고 안들어가고의 차이가 심해도 너무 심해서... 솔직히 괴리감이 좀 큼... 딜도 로똔데 그마저도 시작할라면 운에 맞기고 시작해야하는 쌈이라니...
19. 쇼크
- 와... 쇼크는 진짜... 뭐라고 할 말이 없네... 공격 적중시 스턴이 발동은 하는데... 어차피 스적 적용되서 발동하는 거면... 대충 실험해보니 30대 때려야 한번 발동인데... 30대 때리기 전에 스턴맞고 집에 가겠구만... 그리고 30대 때렸다 해도, 스턴이 걸리는건 다시 또 스적에 의한 확률... 그럴꺼면 발동확률을 높여서 예전처럼 딜레이 없이 확률로 걸리는게 더 나을 판... 이거 도대체 이따구로 누가 바꾸자고 한거임???
20. 루나틱
- 뭐... 거의 그냥 버프 패시브가 되버렸네... 이도류 더블데미지 상승, 크로우 크리발동 상승... 뭐... 얼마나 상승됬는지 모르니까... 예전부터 그냥 존재가 좀 희미한 스킬이 되버린지 오래...
21. 루시퍼
- 얘는 꾸준히 상향 받은 것 같은데... 왜 아직도 이 모양...? 데감10 데감무5 PVE데감5... 좀 됬지만 방어에 따른 회피율 및 닷지 회피율이 그나마 상승해서 사냥시에는 딱히 체감이 안됨. 저 회피들을 뚫고 딜 때려박을 몹들이면... 이미 x나게 아프고, 그렇지 않을꺼면 애초에 딜이 안들어옴.
22. 어쌔신(유니크)
- 와... 대망의 어쌔신. 무려 유니크 스킬이다. 사냥에 쓸모라곤 거리 2칸으로 늘어나는 것 뿐. 나머진 죄다 쌈인데... 이번 케어에 모든 옵션을 죄다 여기에 처박아서 '이거 없으면 다엘 아님' 수준. 옵션상으로 그랩 성공시 강화아머 발동인데... 일단 1. 그랩이 잘 안걸림, 2. 그랩이 걸려도 강화아머 걸리는 게 확률임. 도대체 다엘은 얼마나 많은 확률들을 뚫어야 쌈이 되는거야? 아머 거는것부터 확률에 버닝, 땁, 둘다 터지는 왕땁, 이도류 더블 또는 크로우 크리에 30대 때리고 터지는 쇼크까지... 싸움하려면 죄다 확률이야... 재수없으면 10~15초 때려야 넘어가던 놈이, 재수좋으면 갑자기 2초만에 넘어가... 아무리 확률이라지만 이정도 확률싸움이면 뭐... 로또 사러가야함...? 그랩이 걸리면 확정으로 아머가 들어가던가... 아니면 그랩 확률을 좀 많이 높여야 될 것 같음. 그리고 극한회피... 어... 이건 좋더라... 근데, 스턴이랑 게일에만? 그냥 어차피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에 피나 좀 덜 깎이라고...? 스턴이랑 게일 말고도 다른 상태이상 시에 극한회피 발동이랑, 기왕이면 어쌔신 기본 패시브에 카배팅 회피 확률도 높여주던지... 원래 근거리 잡으라고 나온 다엘이 근거리한테 x나 처맞고 있네... 스턴걸려서 극회피 발동해도, 딜이 아예 안들어오는 것도 아니고... 어느정도 만족함과 동시에 불만도 많은 유니크 스킬...
23. 신턴
- 말해 뭐함? 그냥 때려주세요 하고 앞으로 가져다 주는 스킬. 턴이 걸리긴 하는지...? 그마저도 기사 리포스트에 튕기면서 셀프로 바보까지 만들어짐.
24. 나이트메어
- 이번에 개편되면서 참 좋아짐... 상시 쓸 수 있고 명코 소모 안되고... 좋은데... 요총하고 비교하면 안되겠지만... 트리플이나 래피드에 비하면 쿨이 너~무 긺... 쿨이 조금만 더 짧아졌으면?
하... 적으면서 보는데 진짜 ㅋㅋㅋ 암살 못하는 암살자네... 컨셉은 개나줬나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