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요약: 있으면 무조건 좋다. 다만 전설스킬보다 우선해서 배워야 할 정도는 아니다. 썬마미를 배우면 평타에 발동하는 썬더마크 확률 약 2배증가로 추정된다.
일단 썬더마크 미스틱의 효과는 썬더마크 발동확률 증가 및 감전 스턴시간 증가 입니다.
썬마미가 사냥에 좋냐안좋냐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는 오버차지 때문인데, 오버차지는 번개표식이 5번 발동할 때마다 터집니다. (쿨타임 존재)
그래서 썬마미를 배우면 번개표식이 많이 발동해서 오버차지가 더 많이 켜지기 때문에 좋다 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 대해 효율이 좋다 안좋다 의견이 갈리는데요. 이미 뇌신 출시 시점부터 여러 실험을 진행해주신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정보를 안보신 분들을 위해 간략히 말씀 드리면 썬마미가 있는 캐릭터가 없는 캐릭 대비 같은 시간동안 2배 내외로 오버차지가 더 많이 터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리부트 후 기준)
번개표식은 썬더볼트, 플래시에 확정으로 발동하고, 썬더아머와 평타에 확률적으로 발동하기 때문에 사냥시 피격, 타격 횟수와 박스 사냥인지 아닌지에 따라 발동 횟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오버차지 전설이 없으면 급하게 배울 필요가 없고, 클체 시즌에 왕프 배우려는데 먼저 배울 필요가 없고, 기가드라이브보다 먼저 배울 필요도 없습니다.
다만 기가드리이브는 800만개 모으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클체시즌에 780만으로 왕프, 썬마미 이렇게 먼저 배워놓는 선택은 할만 하다고 봅니다.
아니면 600만개도 오래걸려서 나는 몸빵 충분하니까 왕프 나중에 배워도 된다 하시면 미리 배워놓을 수도 있겠죠.
결과적으로 리부트 이전에는 사냥에 거의 도움 안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지금은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된다는 것입니다.
잘 고민하셔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