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심각한 버그가 아닙니다.
의뢰 게시판 버그가 심각하다 얘기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유저'의 관점에서지 '게임사', '개발자'의 관점에서는 심각한 버그가 아닙니다.
왜냐면 정말 심각한 버그였다면 우선 서버를 내리고. 긴급 점검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게임사', '개발사'의 관점에서는 심각한 버그가 아니기 때문에
긴급점검을 하지도 않고 공지로 버그가 있음을 사전에 공지한 정도로 그친 것입니다.
-----------------------------------------------------------------------------------------------------------------------------
2. 어뷰징 버근데? 안 심각하다?
이러면 유저 님들은 이런 의견을 낼 것입니다.
"지금 경험치 버그로 레벨을 엄청 올리는 사람들이 있다. 이게 심각한 버그가 아니라고?" 말이죠.
심각한 버그로 보이겠지만 실제로는 얼마든지 개발사에서 대처가 가능한 일입니다.
이유는 유저님들의 게임내 '행동'은 log로 모두 서버 DB에 저장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몬스터 사냥, 경험치 획득, 아데나 획득, 의뢰 게시판 수행, 의뢰 게시판 보상 수령 등 모든 행동은 다 기록됩니다.)
DB에 저장되어 있는 내용 중 '의뢰 게시판 보상을 비정상적으로 반복 수령'을 한 건 log에서 다 찾아낼 수 있습니다.
수십억의 유저가 수조번의 의뢰를 수령했다고 해도 의뢰 게시판 보상 반복 수령 횟수는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연락처에서 ㄱ만 검색해도 'ㄱ'으로 시작되는 이름이 다나오는것처럼 의뢰 게시판 보상 반복 수령 횟수는 간단한 검색으로 다 찾아낼 수 있습니다.)
-----------------------------------------------------------------------------------------------------------------------------
3. 어떻게 대처할까?
이제 DB를 확인해서 의뢰 게시판 보상 반복 수령한 유저들의 명단을 확보했습니다.
이제는 반복 수령한 횟수의 보상을 추가로 찾아내어 추가로 획득한 보상만큼 회수를 하면 됩니다.
간단한 일이죠.
이러면 부계정으로 옮긴건 어떻게 하냐? 이런 의문이 나올 수 있는데 그런것들도 전부 찾아내서 회수 가능합니다.
-----------------------------------------------------------------------------------------------------------------------------
4. 어그로에 휩쓸리는건 그만
유튜버분들 이런 버그 보고 심각하다 큰일났다 하는데 전~혀 심각한 일도 큰일날 일도 아닙니다.
조회수 통한 수익창출을 위한 어그로는 적당히 끄시고 헛소리 좀 그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