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달입니다
제가 궁금한걸 직접 실험을 해보고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번 실험은 slymax님 댓글을 보고 시작하였습니다
이전 스탯별 능력치 분석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인트1개당 MP소모가 0.5%씩 감소됩니다
그리고 소울같은 경우 HP 63을 소모해서 MP를 19 회복합니다
인트를 하나도 안찍은 Int 11 요정 기준 MP소모감소
5%이므로 MP20 소모하는 스킬 기준 MP가 19 소모됩니다
한마디로 소울 한번에 힐이나 선버스트를 한번 쓸수
있는 MP를 획득할수 있습니다
제가 실험했던 결과를 기준으로 인트11요정의 힐 편균값이 87.3
였으니 소모한 HP보다 회복한 HP가 높기 때문에 일단 이득이겠죠
그리고 인트가 높아질수록 회복량도 높아지고 MP소모감소도
오르기 때문에 효율은 점점 올라 갑니다
여기까지는 예상했던 결과라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수차례 실험을 하다가 궁금한점이 생겼습니다
MP소모감소가 적용되어 마나 소모가 소수점일때
적용 되는가였습니다
우선 1차 실험에서는 적용이 안되길래 여러번 사용하면
누적값이 적용 될수도 있으니 10회씩 수차례 실험을
더 해보았지만 적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확인할수 있던것은 MP소모감소가 적용시
소수점은 버림으로 적용된다는점입니다.
결론은 인트요정이 가장 많이 쓰는 힐,선버스트,파이어볼
스킬 기준 MP소모 효율은 인트 20, 30, 40, 순으로
MP소모감소 5% 단위로 적용 된다는 점입니다
관련 내용을 영상으로도 제작하여 남깁니다
앞으로 정보를 더 빨리 확인하실분들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시고 모두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