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내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뉴스] 버티컬 마우스로 손목 건강 챙긴다

Logitech
조회: 621
2021-01-11 14:02:17

ㅣ 김과장 & 이대리의 '잇템'

ㅣ 주변기기 바꿔 기분 전환도





새해가 시작됐지만 코로나19 확산은 진정되지 않고 있다. 재택근무도 계속되고 있다. 새해를 맞아 기분을 전환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컴퓨터 주변 기기를 모아봤다.

기존의 키보드에 지루함이 느껴지면 경쾌한 소리와 감각을 느끼게 해주는 기계식 키보드로 바꿔보면 어떨까. 기계식 키보드는 각각의 키가 축, 스프링 등으로 구성된 ‘스위치’를 갖고 있다. 일반적으로 쓰는 멤브레인식 키보드는 키캡 하단에 실리콘 재질의 기판이 들어 있다.

기계식 키보드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흡사 타자기를 누르는 듯한 경쾌한 느낌을 준다. 상당수 기계식 키보드는 독일 체리사(社)의 ‘MX 스위치’를 쓴다. 스위치 색상에 따라 손가락에 전해지는 감각이 다르다. 파란색 스위치(청축)는 다소 시끄럽지만 키를 누를 때마다 딸깍거리는 느낌이 난다. 빨간색 스위치(적축)는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끝까지 누르지 않아도 돼 빠른 타이핑이 필요한 사람들이 선호한다. 이 밖에 갈색 스위치(갈축), 검정색 스위치(흑축) 등이 있고 기계식과 원리는 약간 다르지만 무접점 방식의 키보드도 인기다. ‘키감’이 제각각인 만큼 구입 전 체험이 필요하다. 가격은 5만원 이하 입문 제품부터 수십만원대 고가 제품까지 다양하다.



출처 : 한경닷컴
원문URL :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1010599531

Lv64 Logitech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