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다 경험해봤으며, 현재는 플레기임
본 아이디는 브론즈까지는 내려가 본 적이 없지만 동생 아이디로 해봣기에 경험은 해봄
멘탈 :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정도
개념 : 게임에 대한 이해도와 의사소통과 정신상태의 수준
한타 : 한타 포지셔닝과 역할을 수행하는 수준
오더 : 팀원에게 지시를 하여 게임을 잘 풀어나가는 수준
운영 : 이득을 봤으면 굴릴 수 있는 수준
와딩 : 와딩에 대한 상황에 따른 위치선정수준
책임감 : 다른 팀원에 폐를 끼치지 않게 끝까지 자리를 비우지 않는 수준
브론즈
멘탈:최하 개념:최하 한타:최하 오더:하 운영:최하 와딩:최하 책임감:최하
멘탈 : 브론즈의 멘탈은 가히 쓰레기에 가깝다. 조금만 건들여도 깨지고 afk를 일삼는다.
개념 : 그런거 없다. 부모님 안부를 자주 물으는 유저들이 많다. 어머니에게 폐를 끼치고 싶지 않는다면 브론즈 게임을 하지 말자.
한타 : 브론즈 1티어가 아닌이상 모이지 않더라.
오더 : 하는 놈이 없을꺼 같지만 있긴 있다. 다만 오더에 따르지 않는다면 부모님을 부르신다.
와딩 : 와드를 사긴 하는데 박지는 않더라.
책임감 : 허구한날 게임 도중 나간다. 부모가 상을 당하신거 같으니 이해해 주자.
브론즈 충 : 돈아까워서 와딩을 안박으며 항상 팀탓을 한다.
실버
멘탈:하 개념:하 한타:중 오더:중 운영:하 와딩:중 책임감: 중
멘탈 : 브론즈에 비하면 금상 첨화다 허나 항상 5티어는 조심해야한다 브론즈보다 쓰레기다.
개념 : 나름 개념은 있다. 즉 사람말을 알아 들을 수 있다.
한타 : 모일줄 알고 적 딜러를 3판중 1판정도는 물 줄 아는애들을 만난다.
오더 : 내리긴 하다만 기초적인 오더다. 백도어 하라, 스플릿 푸쉬 하라정도의 수준.
운영 : 기대하기는 힘들다만 가끔 된다.
와딩 : 퍼블존, 탑 와딩을 할 줄 알게된다.
책임감 : 실버충들도 나름 책임감은 있다. 게임도중 나가는건 극 소수다
실버 충 : 항상 못올라가는걸 팀탓으로 돌린다. 이득을 봐도 굴릴줄 모르며, 그냥 병신이다.
골드
멘탈:상 개념:중상 한타:상 오더:중상 운영:중상 와딩:상 책임감:상
멘탈 : 정상인의 멘탈이다. 아주 심하게 털리지 않는 이상 멘붕이 일어나질 않는다.
개념 : 골드부터는 슬슬 개념이 충만해지는 시기다. 허나 실버때의 경험 때문인지 여전히 무개념짓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한타 : 나름 포커싱과 원딜지키기, 카이팅을 하게 되므로 골드부터는 한타다운 한타가 일어난다.
오더 : 어느정도 라인전에서 잘 하는 유저들은 개념있는 오더도 잘 내리긴 하지만 여전히 바론싸움에는 타이밍을 못잡는다.
운영 : 골드부터가 운영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여전히 이득을 보면 굴릴줄은 잘 모른다.
와딩 : 퍼블존, 상대정글, 우리정글, 탑 등등 와딩 위치를 잘 알며, 와딩을 할 줄 안다.
책임감 : 게임에 대한 책임감이 상당히 높아지는 수준이다. 거의 게임중 자리를 비우지 않는다.
골드 충 : 5티어들이 대다수이며 이들은 트롤을 즐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