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상 반말로 씀
일단 나는 내 친구들과 롤챔스 시즌1 온라인 예선부터 나가봤고
그 뒤에도 같은 친구들과 롤챔스 온라인 예선참가를 몇번 해봤다.
다 그렇게 티어는 높은 편이 아니고 즐겜유저들이라 온라인 예선 결승까지 가본게 최대였지만..
어쨋든 이번 예선에도 신청을 했고 이번주 목요일인 어제, 나겜측에서 연락을 받았다.
(목소리로 봤을때 나겜 방송 나오시는 그분인것 같음.)
뭔 연락이었냐면 우리팀 팀원 2명이 계정정보가 맞지않아 대회 참가가 불가능하단 소리였다.
이때동안 계속 온라인 예선 대회참가 하던 멤버였기에 나는 많이 당황스러웠지.
나는 뭐가 잘못되었는지 어떻게 해야되는지 나겜측에 물어봤지만
나겜측의 대답은 무조건 걍 계정정보가 잘못되었으니 탈락되었다는 일관된 대답뿐이었다.
그래서 뭐 난 알겠다고 하고 통화를 끊었다. 이때까진 별 아무생각 없었다.
좀 아쉽긴하지만 내 친구들이 프로를 노리는 그런 애들도 아니고 걍 즐겁게 추억으로 다같이
대회참가하는것에 의의를 두는것 이었으니 '이번 대회 한번 못나간다고 뭐 어때?' 란 생각이었고
참가 명단을 적을때 내가 혹시나 생년월일을 잘못적었나 뭔가 실수를 저질렀나 그런 생각을했다.
그리고 다음날인 오늘 금요일, 온게임넷 측에서 연락이 왔다.
마찬가지로 온게임넷측에서도 '나겜에서 연락 받았느냐 팀원 2명의 계정정보가 맞지 않더라' 라는
연락을 받았다.
난 뭐 예예 탈락인거 알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고 끊을려 했는데
온게임넷측에선 완전 탈락이 아니라고 하더라.
잉? 뭔소리여 팀원들한테 탈락 소식도 다 전했는데 하고 들어보니까
잘못된 팀원2명의 계정정보를 다시한번 확인을 해서 정확하면 참가가 가능하다고 하더라.
온게임넷측에선 나겜처럼 일방적으로 '계정정보 잘못되었으니까 너네 탈락 ㅅㄱ' 이게 아닌
'팀원 2명이 잘못되었는데 확인을 부탁한다' 이렇게 말한거지.
그리고 온게임넷은 내 질문에도 다 대답하고 완전탈락이 아니니까 이렇게 이렇게 하면
참가가 가능하다고 해결책을 제시해줌.
그리고 계정정보를 확인해 보니까 팀원 2명이 부모님 계정을 쓰고있더라 ㅋㅋ
물론 쓰던 2명도 부모님꺼란걸 오늘 알았고.
우린 북미때부터 게임하다 롤 한국섭 열리고 아이디 옮긴거라 옮길때 별 생각없이 옮겼겠지.
웃긴건 부모님 계정인데 이때까지한 롤챔스 온라인 예선 참가를 자신 이름으로 몇번 참가했었다는거.
(이때동안 나겜측이 얼마나 소홀히 대회관리를 했는지도 알수있지.)
뭐 어쨋건 결과적으로 우리측의 잘못이지 이때동안 예선참가 잘해서 부모님 계정 인지 본인들도 몰랐으니까.
하지만 온게임넷측은 우리한테 그래도 기회를 주겠다고
혹시 그분들 계정으로된 30레벨 금장이상 아이디가 없냐고 물었고
난 둘다 한 아이디만 하는애라 없다고하고 예선탈락을 받아들였다.
그래도 온게임넷측에서 하는말이 다음 예선참가는 본인계정으로 참가하라며 프로들 예도 들면서
프로들도 부모님계정인 애들 다 자기계정으로 30까지 새로키웠다며 꼼꼼히 설명해주시더라.
나겜처럼 일방적인 탈락 통보가 아니고 말이지 ㅋㅋ
뭐 결과적으로 예선탈락 했고 조금 아쉬울뿐 별 미련도 없다. 다음 예선엔 본인계정으로 참가하면 되지 머.
하지만 나겜이랑 온게임넷이랑 확실히 운영방식의 차이를 느낌. 전화통화 뿐이지만 말이지.
어떻게보면 나겜이 온겜 하청이라 대회운영 상황을 잘모르는 한계가 있을수도 있겠지만...
어쨋든 나겜이 얼마나 운영을 대충대충 처리하는지 느껴졌음.
걍 대회전체를 온게임넷이 관리하지 나겜 쓸 필요가 있나 라고까지 느낌 ㅋㅋ
괜히 번거롭게 전화만 나겜측 온겜측 2번 걸고 말이지.
어쨋든 긴글 읽어줘서 ㄳ
3줄요약
예선탈락했는데 나겜은 일방적인 탈락통보
온겜은 어떻게 해야 다시 참가가 가능한지 해결방안을 제시
나겜아웃 온겜짱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