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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붕] 자르반 유저로써 이번 패치내용의 견해

Tonymale
조회: 1583
2014-04-28 02:10:27


제가 읽어본 바 요약입니다. (테스트 패치 이전에 쓴 글입니다. 빨간글 위엣 글들은...)


자르반4세는 에어본 판정너프 이후 픽률이 굉장히 떨어졌습니다.

정글러로서 갱률이 낮아졌다는 건데요. 그래서 라이엇에서 상향으로 조정을 한다고합니다.

일단은 전체적으로 마나사용량을 낮추고 패시브의 효과를 상향시켜 라인챔으로서 역할을 하게 합니다.

라인에선 확실히 스킬쿨타임도 긴편인데 마나량도 상당한 편이라 리스크가 굉장히 컸습니다.

근거리 공격이라 디나이 당하기 십상인데 어떻게든 cs 먹을려고 스킬을 사용하면

범위 공격이라 잘못 사용하면 라인이 밀리기도 하고 전체 마나량도 낮은데 쓰다보면 마나가 없어서

갱 호응도 힘들어지고 역관광 하기도 힘들고 도주도 힘들었던건 사실입니다. 

다시말해 자르반4세로 라인을 갔을때 라인전에서 압도하지 못하면 잉여되기 쉬운 챔프란 말입니다.

그래서 정글러로서 갱률이 떨어졌으니 라인으로 보내서 관짝에서 살려보겠다는 의도인 것 같습니다.



현재 자르반의 테스트 서버 변경점은 한국시간으로 4/23일날 변경

전장의 군가(패시브)
10%의 피해(이전 6/8/10%의 피해)로 시작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0/8/6초 증가했습니다.(이전 6초)

재사용 대기시간은 7레벨과 13레벨에서 감소됩니다.

황금빛 방패(W)
마나 소모량이 45/50/55/60/65에서 전구간 30으로 감소했습니다.



글쎄요...? 자르반이 재기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데미지%  쿨타임

기존   6/8/10     6초

패치     10      10/8/6초   


여기서 최대한 이득을보기 위해 120초(2분)를 쳤고 남아도는 쿨타임이 없다고 합시다.

그러면 기존의 데미지에는 각각 x20씩 곱하고 패치의 데미지에는 x12/x15/x20 씩 곱하게 됩니다. 결과는


                      데미지%                    쿨타임

기존  6x20=120/8x20=160/10x20=200        6초

패치 10x12=120/10x15=150/10x20=200   10/8/6초


네. 패치후가 더 안좋네요. 하지만 이 말에는 모순이고 억지이긴 합니다.

실제론 쿨타임마다 상대가 다 맞아줄리가 없으니까요.

10초마다 한번씩 때린다, 15초마다 한번씩 때린다, 20초마다 한번씩 때린다 라고하면 

확실히 초,중반에는 약간은 더 이득이긴 하네요.


하지만 제가 원하는건 이런게 아닙니다. 라인으로서의 상향이라면서요. 

탑라이너든 미드라이너든 전부 다 근거리도 아니고... 전부 근거리면 이해합니다. 좋죠.

근데 미드에는 원거리가 훨씬 더 많잖아요? 탑에는 원거리챔프가 안가나요?

무슨수로 가까이가는 부담은 어떻게 하라구요. e-q써서 들어가서 평타쳐서 딜교 하라는건가요?

레넥톤이나 이렐리아나 같은 얘한테 타겟팅 스턴 같은거로 ''나 좀 때려주세요'' 하면서 다가가라는 건가요?

가까이가서 평타치면 미니언어그로도 끌리는데 스턴맞고 미니언딜 다맞고 훅가라는거?

논타겟은 더 잘 맞혀주세요 하고? 패시브 터뜨리려 가까이 붙었다가 갱각 잡히면 어쩌라는 거죠? 

대표적인 예로 치고 빠지는 레넥톤이 e-w-평-q으로 스턴상태에 딜 다 먹히고 마지막 e로 빠져나가는데 

e-q써서 들어가서 평타쳐서 맞딜교 하라는건가요? 아니면 평타한대치고 e-q로 도망칠까요?

상식적으로 버프시켜줬으니 유용하게 사용해야하는건 당연지사인데 어따 써먹어요?

미니언에게도 적용되니 라인푸쉬 빨리된다 이거입니까? 아니면 타워한대 맞은 원거리미니언 잘먹으라고?

자르반4세는 초반최약챔 니달리같은 챔프말고는 평균적으로 라인 당겨지는일이 허다한데?


황금빛 방패 마나소모량 감소도 그렇습니다.

패시브에 대한 생각만큼까지는 아니지만 안좋은 견해만큼은 같습니다.

자르반4세를 플레이하면서 w를 사용하는데 드는 마나량의 부담은 거의 없었습니다.

어차피 가장 늦는 마스터스킬이라 사용하는 마나소모량이 성장마나량이었어도 제일 작거든요. 

후반으로치면 마나 아낀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후반엔 기본스텟으로도 마나량 증가되구요.

아이템으로라도 마나량 충분히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근데 마나소모량을 감소시켰다... 선마해서 부담없이 막 쓰라는건가?

자르반은 버티면서 딜 넣는다기 보다 거의 한번에 즉사시키는게 가능한 챔프입니다.

신나게 처맞으라는 건가요... 그런다고 누가 w 선마합니까...

cs도 더 잘먹을 수 있고 여차하면 역관광과 킬도 노릴수 있고 갱 호응용 딜은 달나라토끼에나 줘버려?

w효과의 핵심은 사용범위내의 적의 수만큼 쉴드량이 올라가는겁니다.

라인전에서 보통 3~5명 다 오나봐요. 참 잘도 버티겠네.

다시 말씀드리지만 패치의도 전에도 어!차!피! 후마라 마나소모량에 대해 전혀 부담이 없었습니다.


딜을 올려달라는 것도 아니고 주딜스킬의 마나소모량이나 쿨타임을 줄이는게 훨씬 라인전에 도움되지 안될까요?

미니언한테 평타 하나씩 쳐서 라인미는게 스킬 부담없이 시원하게 써서 라인미는것보다 빠르나요?

견제용으로도 마나 다쓰고, 피가 없어도 최소한 공성미니언은 놓치지 않기 위해 편하게 스킬쓸 수는 없나요?

대체 이번 버프관련 아이디어는 누가 생각한 걸까요? 자르반에 대해 이해도가 있는 분일까요?



이번 패치는 자르반에겐 똥 닦는데 보태쓰라고 0.1mm 길이의 휴지를 붙여준거나 다름없는 패치입니다.

Lv34 Tonym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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