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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 라인관리 하는법!! 주도권 가져오는법!!

아이콘 미드이야기
댓글: 10 개
조회: 9510
추천: 2
2021-02-27 05:45:43
안녕하세요 미드이야기입니다. 


저번 라인전 딜교환 기본 공식에 이어   http://www.inven.co.kr/board/lol/2766/48974
라인 관리 하는 방법 등 이유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이번 라인관리 글은 다른 대형 유튜버 분들도 많이 다루시고
저 또한 많이 보고 배우고 플레이를 하면서 제가 터득하고 생각 했던 걸
보다 더 간단하게 접근하고 공유 해보자라는 취지로 글을 써 보려 합니다.
(음 이해 위주의 개념원리랄까??.. 죄송합니다...ㅠㅠ )

많이 다루어진 내용인 만큼 롤이라는 게임에 있어 승리의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기에 제가 또 한번 다뤄볼게요!


우선 라인관리는 크게 당기기(프리징),푸쉬(슬로우)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라인 당기기(프리찡!)

라인 당기기는 아군 포탑 근처에서 미니언을 일정가량 유지해두고 
받아 먹는 기술 입니다.

라인을 당기게 되면 
첫 번째로 상대 정글의 갱 부담을 줄이며

두 번째로 맞 상대 라이너의 갱압박과 아군의 효율적인 갱킹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상대 라이너가 로밍을 가기도, 집타이밍을 잡기도 애매해지며
이로 인해 두 번째와 연계가 되며 이를 포기하면 CS 손실을 보게 되는데
라이너 레벨차이가 중요한 초반 시점 후에 성장 차이까지 벌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프리징은 안의 영상처럼 짧은 미드라인 특성상 보통 3~4마리면 프리징이 됩니다)

2. 라인 푸쉬(슬로우푸쉬~)


라인 푸쉬란 말그대로 라인을 푸쉬하는 것인데 여기서 핵심은
슬로우 푸쉬라는 기술입니다.

슬로우 푸쉬란 밀리는 라인에서 막타만 치다가 빅웨이브를 쌓아서
상대방 타워까지 몰아 넣는 것인데 이때 핵심은 위의 사진과 같이
막타만 치다가 어느정도 라인이 쌓이고 다음 웨이브가 도착함과 동시에 
그 웨이브를 갑작스럽게 밀어 넣어줍니다. 
이렇게 되면 CS 손실 없이 시간을 확보 할 수 있으며
상대는 빅 웨이브를 필연적으로 받아 먹어야 하고
라인푸쉬가 느린 초반 특성상 많은 시간 소요를 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첫 번째 시야 장악 등 로밍을 갈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게 되며

두 번째 CS 손실 없이 집 타이밍을 잡을 수 있으며 이후 템 격차로 유리한 라인전과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이러한 슬로우 푸쉬 후 상대 진영쪽에 미니언이 먼저 진영을 갖추게 되며
이것으로 당기는 라인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상대를 강하게 디나이 함으로써 다이브 압박과 동시에 
상대 정글을 부르도록 유인을 할 수 있습니다.(상대 정글 동선 소요 및 파악)


이러한 기술들을 적용시키려면..

상황에 맞게 라인푸쉬와 당기기를 하려면 가장 먼저 
이전 글 딜교환 공식과 마찬가지로 챔프의 상성구도와 크게는 정글 2:2 매칭 구도까지
어느 정도 파악 알고 있어야합니다.

**챔프 상성 구도**


초반 라인전에 있어 라인관리는 상성이 유리한 쪽이
주도적인 라인관리를 할 수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상대 챔프 혹은 나의 챔프가 언제 강해지고 언제 약한지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ex)르블랑 제드 구도의 경우 3렙 까지 르블랑이 주도적인 딜교를 할 수 있으며

3렙부터 제드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Shadow Slash(그림자 베기)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콤보를 통해 위협적으로
딜교를 할 수 있고 성공시 제드가 주도권을 가져갈 수 도 있음! 


보통적으로 극 초반 구도에서는
원거리 vs 근거리 매칭에서는 특성원거리가 주도권을 가지고 좀 더 주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이러한 라인관리는 유리할 땐 더 유리하게 불리할 때는 상황을 뒤집을 수 있는 효과가
있고 상황마다 달라 질 수 있는데 아군,적군의 상황을 고려해 빠른 판단 후 적절히
이용해주시는 것 이 좋습니다.  (라인을 밀고 당길지)

(이러한 라인관리들로  티어차이가 확 나눠집니다)







라인관리는 초반 라인전부터 통용이 되며 이 후 라인전이 끝나거나 라인전 의미가 없다 
싶으면 보통적으로 그냥 빠르게 선 푸쉬하고 시야를 잡아주거나 다른 변수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라인관리 글과 이어 시야 등 정글과의 합에 대한 이야기를
추 후 준비해보겠습니다.(영상은 미리 만들어놨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생각보다 글이 길게 나와 나름 정리한다고 정리 했는데 뭔가 빠진 것 같기도 하고
너무 두서 없이 쓴 것 같기도 해 찝찝하네요..,, 






미드이야기 첫번째 이야기! 라인전 딜교환 기본 공식





Lv41 미드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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