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정보 / 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2018년 9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5

아이콘 Busan
댓글: 8 개
조회: 4534
2018-09-21 10:23:33

2018년 9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5

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8.19 패치 방향에 대한 추가 내용

8.19 패치에서 조정하려고 하는 내용에 대한 의견을 추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 잔나 – 지난번에 공유드렸듯이 잔나의 기본 공격과 서풍(W)의 피해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기본 지속
          효과인 순풍의 강화를 테스트 중입니다. 이번 주에는 게임 후반에만 적용되는 35%의 계수를 모든
          레벨에 적용시키는 큰 폭의 강화를 시도하고 있지만, 레벨에 따라 계수가 증가하도록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이 변경으로 정확히 얼마나 위력이 올라가는지 보여주는 더 확실한 수치를 확인 중입니다.
      • 코그모 – 현재 코그모가 조금은 약한 모습을 보임에 따라 탱커를 상대하는 역할 강화에 중점을 두고
          부식성 침(Q)의 방어력 및 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 증가를 테스트 중입니다. 탱커에 대항하는 역할은
          지금까지 코그모의 특징 중 하나였죠. 탱커를 저지할 수 있는 챔피언이 하나 더 늘어난다면 값진
          역할을 할 겁니다.
      • 쓰레쉬 - 게임 초반 딜 교환/대치 상황이 지속되는 경우 쓰레쉬가 발휘하는 위력을 조금 더 강화하기
          위해 검토 중입니다. 이 경우 쓰레쉬가 전력을 다했을 때의 위력은 강화되지 않도록 해야겠죠. 그래서
          사형 선고(Q)의 마나 소모량과 재사용 대기시간 강화를 테스트 중입니다.
      • 누누와 윌럼프 – 현재 탱커로 성장시켰을 때보다 주문력을 성장시켰을 때 평균적으로 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주문력 빌드에 힘을 실어주려고 합니다. 탱커 빌드 위력은 아주 약간 증가하고,
          주문력 빌드는 무조건 선택해야 할 정도로 지나치지 않게 강화할 예정입니다.


카사딘

카사딘 역시 들여다보고 있지만, 현 시점에서는 8.20 패치에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사딘은 게임
초반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지면서 성장하기가 쉬워졌기 때문에, 무의 구체(Q)와 힘의 파동(E)의
주문력 계수로 인한 피해량을 둘 중 하나, 또는 둘 모두 약간 감소시켜서 카사딘이 정말로 잘 성장했을 때
발휘하는 압도적인 위력을 약화시키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변경사항은 아직 플레이테스트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테스트 결과에 따라 변경 방향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오디세이: 구출 모드 순위표

아직 확인하지 못한 분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전세계와 각 지역의 순위가 10위까지 공개되는 오디세이: 구출
게임 모드 순위표가 며칠 간격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오디세이: 구출 모드 순위표] 

오디세이: 구출 모드 순위표에서 다양한 챔피언 조합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이 특히 흥미로운데요. 초반에는
야스오가 순위에 많이 올랐지만, 최근에는 두 개 팀이 소나 1명 징크스 4명 조합을 굉장히 효과적으로 사용
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다른 챔피언 조합도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챔피언의 핵심 능력을 항상 강화하지는 않는 이유

지난 주 잔나의 기본 공격과 서풍(W) 강화에 대한 내용이 처음으로 발표된 이후 꽤나 많이 접수된 질문 중
하나는 잔나를 선택하는 것은 방어 스킬/추격 방해 스킬 때문인데 왜 이 부분을 강화하지 않고 피해량을 증가
시키는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다른 챔피언과 구별되는 개성을 시도하거나 확보/유지하기 위해 챔피언을
강화할 때에는 핵심 능력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핵심 능력의 위력을 더욱 강화하면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일부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잔나의 추격 방해 및 보호막 스킬이나 소라카의 치유
스킬을 너무 강화하면 보호받는 아군이 지나치게 안전해지게 되어, 결국 오랜 시간 동안 상호작용/중요한
플레이가 잘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챔피언을 강화하는 경우, 핵심 능력 이외의 부분을 강화
하는 것이 바람직할 방법일 때가 있습니다. 최근 일부 기동형 암살자 챔피언 강화도 비슷한 상황이었습니다.
기동형 암살자는 대상에게 많은 피해량을 빠르게 입히는 스킬이 핵심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집중적 피해량을
강화하는 것이 언제나 적절한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렝가의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서 적을 더
자주 습격할 수 있게 하거나, 카직스의 공허의 가시(W) 둔화 효과를 증가시켜 활용성을 높이게 된 것입니다.

초 인벤인

Lv95 Busa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